테크놀로지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을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6만997개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6만3,965개와 비교하면 11.8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6만5,6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9만1,000개보다 4.74%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삼성중공업·HD한국조선해양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5만6,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2만3,417개와 비교하면 19.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미래나노텍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2만9,8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321개와 비교하면 19.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신한카드, 1~10월 카드업계 관심도 톱…현대·삼성·KB국민카드 순
올 1~10월 국내 카드사 9곳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25만건 대를 기록한 신한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현대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20만건 안팎의 정보량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국내 9개 카드사의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
-
KT, 통신3사 中 'MZ세대' 관심도 가장 높아…SKT·LG U+ 순
KT가 지난 3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이동 통신3사의 이름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포스팅 유저들의 연령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들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현재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이통 통신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T △SK텔레콤 △LG
-
LH, 최근 2개월 국토부 산하 공기관 관심도 '톱'…코레일·도로공사 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2개월간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0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한국도로공사가 뒤를 이었다. 최근 1년간 관심도 상승률은 한국공항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순으로 나타났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국토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0곳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
-
코빗, 모바일 앱 9.0 업데이트
코빗(대표 오세진)이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9.0 버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고객과 제일 처음 만나는 접점인 홈 화면에서 고객 각자가 자신에게 맞는 메뉴를 선택해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설정 기능이 추가됐고 거래 화면에서는 시세 부분의 시인성을 높였다.코빗은 지난 1월 모바일 앱 6.0 버전을 시작으로 이번 9.0 버전까지 올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왔다.
-
빗썸,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가상자산 업계 최초
빗썸이 지난달 초 진행된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에서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사)한국감사협회와 (사)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내부감사 경진대회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감사실무자가 참가해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 급변하는 감사 환경에 발맞춰 내부감사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이번 경진대회 우수상에 선정된 빗썸은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활용한 키워드 검색, GIS(위치 정보 확인), STT(음성 텍스트 변환), OCR(이미지 내 문자 인식)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고, 자금 유용 및 횡령, 정보 유출, 허위 입찰, 채용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172만3,139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245만530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82만1,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6,083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137만9,543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69만2,737개와 비교하면 16.5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17만4,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54만7,388개와 비교하면 15.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HD한국조선해양, 조선업계 3분기 관심도 톱…삼성중공업 호감도 선두
HD한국조선해양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조선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호감도에서는 삼성중공업이 가장 높은 순위를 보였다. 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조선사 3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조선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한국조선해양(009540) ▲한화오션(042660) ▲삼성중공업(010140) 등이다. HD현대의 조선해양 계열사 HD한국조선해양은 자회사인 H
-
두나무 업비트, 3분기 사회환원 관심도 1위…10주년 맞은 '빗썸' 뒤이어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는 업비트가 지난 3분기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ESG경영'과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과 '사회공헌'은 기업의 사회환원 활동 지표로 업비트는 두 부문 합쳐서 압도적인 1위를 지켰으며 오는 3일 창립 10주년을 맞는 전통의 '빗썸'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ESG·사회공헌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업비트는 지난 3분기 총 394건의 ESG·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기록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