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백화점 기획③] 롯데백화점, 최근 2년간 순호감도 75% '고공비행'…"잠실점 큰 인기"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6대 백화점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백화점은 신세계,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등으로 지난 1회 '신세계백화점', 2회 '현대백화점'에 이어 이번 3회차에서는 '롯데백화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롯데백화점은 최근 2년간 호감도가 고공비행을 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월드몰과 에비뉴엘 등을 포함하고 있는 대형 점포 잠실점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
빗썸메타, 프리뷰 인 서울서 메타패션 선봰다
빗썸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오는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올해로 24회를 맞는 국내 최대 글로벌 섬유 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3’은 ‘드라마틱 코어(Dramatic Core)’를 주제로 미래가치를 높여줄 핵심 소재들을 선보인다. 올해 전시는 14개국, 746개 부스가 참가한 가장 큰 규모다.특히 국내외 유수의 테크 기업들이 참여한 ‘디지털 패션관’을 통해 메타버스로 확장하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며, 인공지능(AI)과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패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디지털 패션관 방문객은 네모월드의 아바타를 직접 조
-
두나무,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1차 배포…"생물다양성 가치 알린다"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환경부 산하 4개 기관(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과 함께 발행한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대체 불가능 토큰)의 1차 배포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총 4100개의 NFT가 배포됐고,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내 마련된 캠페인 공간에는 약 7만3000명이 방문했다. 지난 5월 두나무와 환경부 산하 4개 기관은 ‘자원순환 기후행동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1년간 15종의 ‘기후변화 생물지표(Climate-sensitive Biological Indicator Species, CBIS)’를 총 4차에 걸쳐 NFT로 발행∙배포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기후변화 생물지표’는 기후변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495만1,61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641만1,874개와 비교하면 8.90%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4,570만35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557만8,585개와 비교해보면 0.27%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한솔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9만7,776개와 비교하면 21.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경동나비엔·자이글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자이글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4만3,97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2,335개와 비교하면 9.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코인원, 추가채널 인증에 ‘네이버 간편인증’ 도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자사 추가채널 인증에 ‘네이버 간편인증' 방식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 중인 2가지 추가인증 방식에 새로운 수단을 추가함으로써 보안과 간편함을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추가채널 인증은 코인원 가입 후, 입출금 및 거래를 위해 거쳐야 하는 단계다. 필수 본인 인증인 휴대폰(SMS·ARS) 인증 이후 추가적인 인증 단계를 둬 코인원 서비스 이용의 보안성을 높였다. 네이버 간편인증이 도입되면서 코인원은 기존 일회용비밀번호(OTP) 인증, 카카오 간편인증에 더해 총 3가지 추가채널 인증 방식을 갖추게 됐다. 인증방식의 선택지가 다양화되면 고객 편의성도 높아진다. 네이버 간편
-
업비트, 신규 기능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실험실’ 추가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실험실은 업비트에 탑재될 신규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PC 웹과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앱) 환경에서 모두 지원된다. 실험실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업비트에 로그인한 뒤,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탭(모바일 앱) 또는 ‘My’ 탭(PC 웹)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업비트가 실험실을 통해 첫 번째로 선보인 기능은 ‘투자손익 보기’로, 업비트 이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원하는 기간의 누적 수익률, 평균 투자 금액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손익 보기는 업비트 이용자가 가장 많은 출시를 요청한 기능으
-
손흥민,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손흥민 2위 이강인 3위 김민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측정한 스포츠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523만8,50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189만5,626개와 비교하면 6.44%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분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제주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05만3,8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837개와 비교하면 13.42%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만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7만1,607개와 비교하면 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롯데칠성·무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9만6,12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4만6,259개와 비교하면 9.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백화점 기획②] 현대백화점, 톱브랜드 자리매김…'더현대서울' 필두 MZ세대 공략 성공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6대 백화점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백화점은 신세계,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등입니다.지난 1회 '신세계백화점'에 이어 이번 2회차에는 '현대백화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현대백화점은 최근 2년간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가 모두 높아진 가운데 여의도 소재의 더현대서울이 16개 점포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데이터앤
-
애플페이 출범 128일째…삼성페이에 관심도는 앞서나 호감도는 ↓
지난 3월 21일 애플페이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개시하며 지난 7월21일로 어느덧 출범 128일을 맞았다. 업계에서는 국내 모바일페이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자리잡고 있던 삼성페이를 위협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인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으나 결과적으로 출범 초기와 달리 두 페이간 관심도 격차는 거의 없어진데 비해 호감도는 삼성페이가 비교적 큰 차이로 우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애플페이와 삼성페이에 대해 지난 128일간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