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웨이, 2분기 정수기 렌털 업체 관심도 1위…SK매직·청호나이스 순
코웨이가 지난 2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곳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달간 총 7만8,68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분석 기간 코웨이에 관련한 개인 작성
-
KT, 비상경영체제에 오히려 관심 폭발…"2분기 통신 3사 정보량 1위"
지난 몇달간 CEO의 부재로 비상경영체제를 운영해온 KT가 지난 2분기 국내 통신 3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이달 30일 김영섭 대표이사가 취임함으로써 비상경영체제를 공식적으로 끝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통신3사에 대해 지난 상반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KT는 지난 2분기 53만1,33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KT는 지난 3월 28일 비상경영체제에
-
뉴진스, 스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손흥민·임영웅 순"
최근 한달간 스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2위 손흥민 3위 임영웅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억4,732만9,74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억5,542만2,444개와 비교하면 3.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13.78% ↓"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쉐보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2,417만8,091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519만0,967개와 비교해보면 31.29%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LG유플러스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1,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9만1,536과 비교하면 5.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이녹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녹스 2위 삼천리자전거 3위 손오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96만3,81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8만8,935개와 비교하면 7.89%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157만5,23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42만2,119개와 비교하면 34.96%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3만2,796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239만8개와 비교하면 14.99%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4만5,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1만4,495개와 비교하면 8.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동원시스템즈·율촌화학 순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4만5,5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709만9,041개와 비교하면 4.4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화그룹 기획②] 한화시스템, 최근 1년간 관심·호감도 하락…"고른 성비 관심 눈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한화그룹(회장 김승연) 계열사는 한화오션, 한화생명보험,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임팩트, 한화에너지, 한화시스템, 한화투자증권,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갤러리아, 한화첨단소재, 한화이글스 등(無순)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 = 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첫 회 '한화이글스'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한화시스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
-
이한준 LH 사장, 7월 국토부 산하 공기관 수장 관심도 1위…이학재·김한영 사장 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지난 7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0곳 수장들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순이었다. 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 국토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0곳의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7월 재직 기준으로 국토부 산하 공
-
뉴진스, 가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10만3,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85만6,123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제이알글로벌리츠 순"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2,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9만9,931개와 비교하면 11.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지노믹트리,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지노믹트리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91만7,112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2만4,580개와 비교하면 7.59%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