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6,876만2,85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273만390개와 비교하면 25.85%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8만1,933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만4,306개와 비교하면 9.0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KT&G·대상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지켰다.이어 KT&G와 대상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11월 28일부터 2023년 12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7,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97,911개와 비교하면 22.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업비트·빗썸 등 5대 거래소 관심도 수개월째 동반 상승…"비트코인 내년 상반기 신고가 기대 확산"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3개월 연속 상승함에 따라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에 관한 관심도도 동반상승하고 있어 빅데이터상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신고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참고로 종전 비트코인 최고가는 2021년 11월 기록한 것으로 업비트 기준 8,270만원, 빗썸 8,247만7,000원, 코인원 8,247만6,000원이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키워드와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가상자산거래소는 지난
-
미래에셋자산운용, 올 1~11월 자산운용사 관심도 1위…"삼성·KB자산운용 뒤이어"
올 1~11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5만건에 육박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삼성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3만건대의 정보량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1개월간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
-
업비트, 스테이킹 퀴즈 풀면 이더리움 준다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스테이킹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퀴즈를 풀면 인당 이더리움 0.002ETH(약 6000원)를 받을 수 있다. 스테이킹은 이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하도록 검증인에게 맡기고, 그 대가로 보상을 받는 행위를 말한다. 퀴즈 이벤트 참여자는 30분 안에 업비트 스테이킹과 관련된 다섯 개의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 총상금은 200ETH(약 6억원)로 선착순 10만명이 받을 수 있는 규모다. 상금은 정답 제출 다음날 지급될 예정이다. 퀴즈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스테이킹 참여하기 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내년 1월 26일 이더리움 스테이킹에 참여 중인 이용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각 1ET
-
서울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2월 선두…"경기도·대구시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경기도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6,573만7,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7,659만9,018개와 비교하면 14.18% 줄어들었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9,8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82만5,786개와 비교하면 29.42%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클래시스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7만9,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46만5,143개와 비교하면 2.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8만8,6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8만7,468개와 비교하면 11.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겨울 성수기에도 대한항공 여행객 관심도 1위…해외 항공사 '델타항공' 톱
대한항공이 국내외 주요 항공사 중 지난 겨울 성수기 동안 온라인에서 압도적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순이었다. 해외 항공사 중에서는 '델타항공'의 정보량이 가장 많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8곳)·해외(18곳) 항공사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 목적은 올 겨울 성수기를 맞아 지난 겨울 성수기 여행자들
-
SPC, 9~11월 식품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순
SPC그룹이 최근 3개월간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농심과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식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CJ제일제당 △오리온 △삼양식품 △크라운해태
-
하나금융, 최근 두달간 'ESG경영' 정보량 1위…신한금융·KB금융지주 순
최근 두달간 국내 금융지주 10곳의 ESG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하나금융지주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신한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지난 두달간(10~1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ESG경영 관련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NH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
-
KG 모빌리티, 사명 변경효과 통했다…소비자 호감도 큰 폭 상승
KG 모빌리티가 현 사명으로 변경 선언한 이래, 선언 이전 대비 1년간 온라인에서 소비자 호감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옛 쌍용자동차가 현 KG 모빌리티로 본격적인 사명 변경 계기를 마련한 자리는 1년여 전인 지난해 12월 21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최 ‘2022 자동차인의 밤’ 행사다. 이 자리에서 산업부문 공로상을 수상한 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은 “쌍용자동차의 충분한 장점을 살리기 위해 새로운 이름으로 가기로 했다”며 “주주총회를 거쳐 KG 모빌리티로 이름을 바꾸겠다”고 선언했다.이 선언은 파란만장했던 쌍용차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KG 모빌리티’ 시대를 선언하면서, 동시에 하나의
-
빗썸, 헌혈 활성화 공로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상
빗썸(대표 이재원)이 꾸준한 헌혈 활동을 통한 혈액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빗썸은 지난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한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단체’ 업무 협약식을 시작으로 연 4회 이상의 정기적인 임직원 헌혈을 진행하고 있으며, 헌혈을 통해 모인 헌혈증을 기증하는 등 자발적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김영진 빗썸 경영지원총괄은 "동절기 헌혈자 감소로 인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빗썸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 활동 참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표창이라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생명 나눔 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