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33만2,579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68만4,799개와 비교하면 10.8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1만3,0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72만1,708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포스코홀딩스·포스코엠텍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9만8,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만5,551개와 비교하면 5.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38만5,03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2만6,878개보다 5.16%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유재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유재석 2위 탁재훈 3위 김종국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11만9,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020만5,602개와 비교하면 5.19%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
-
삼성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한화오션·HD현대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현대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7만3,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1만953개와 비교하면 19.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티로보틱스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5만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7,818와 비교하면 9.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업비트, 상반기 가상자산거래소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코빗·코인원 순
업비트가 지난 상반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빅5 가운데 ESG(환경·사회공헌·윤리적지배구조) 경영에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가상자산거래소 업계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대표 가상자산거래소 5개사이며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코빗 △코인원 △빗썸 △고팍스 순이다.업비트는 올 상반기 총 1,380건의 ESG경영 포스팅 수를 기록, 타 거래소들과 큰 격차를 보이며
-
SK Btv, 국내 통신3사 IPTV 서비스 中 관심도 1위…KT 지니TV 뒤이어
SK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 Btv가 지난 상반기 국내 대표 통신3사 IPTV 서비스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IPTV 서비스 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상반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SK텔레콤의 통신 자회사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고 있는 IPTV 서비스 Btv는 지난 상반기 총 20만2,43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통신 3사 IPTV 서비스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이어
-
코빗 리서치센터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시 200억달러 유입 전망"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올해 2분기 기관투자자 자금 동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코빗 리서치센터는 △비트코인 래퍼(Wrapper) △CME(시카고 상업 거래소) 비트코인 선물 시장 △크립토 펀드 운용 자금 규모 △기관투자자 지원 사업 현황까지 4가지 지표를 바탕으로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파악했다.지난 2분기 분석 결과 단기성 자금이 올해 최대 규모로 들어온 것을 비롯해 장기성 자금도 회복세를 보였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미국 증시에 상장될 가능성이 커진 만큼 실제로 현물 ETF가 출시되면 최소 200억 달러가 유입되면서 기관 자금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9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도이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05만3,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24만7,692개와 비교하면 2.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749만5,775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628만493개와 비교하면 4.6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삼성SDI·LG전자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전자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97만3,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852만6,342개와 비교하면 13.02%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5,682만7,857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8만3,551개와 비교하면 0.8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
-
롯데건설, 최근 2개월 국내 건설사 ‘분양’ 정보량 압도적 1위…현대건설·호반건설 순
롯데건설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 중 ‘분양’ 관련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건설, 호반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최근 2개월 내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