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시노펙스·이엠텍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시노펙스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1만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만8,525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만5,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37만6,204개와 비교하면 1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SK텔레콤, 3분기 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U+·KT 순
SK텔레콤이 지난 3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이동 통신사들에 대해 ESG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이다.조사 방식은 '기업 이름'과 'ESG'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레콤은 지난 3분기 ESG경영 관련 정보량이 총 2,750건으로
-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압도적 1위…글라스락·타파웨어 순
락앤락이 지난 3분기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기업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기업은 국내 기업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타파웨어 △네오플램 △지퍼락 △코멕스 △데비마이어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등이다.락앤락은 지난 3분기 총 2만2,28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1개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압도적인
-
대한항공, 1~11월 여행객 관심도 1위 '굳건'…에어프레미아, 호감도 톱
대한항공이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에어프레미아와 대한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에어
-
코빗 리서치센터 “내년 가상자산 시총 3배 이상 커질 것”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4년 가상자산 시장을 전망하는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리포트는 코빗 리서치센터 출범 2년을 맞아 정석문 리서치센터장과 세 명의 연구원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자신이 생각하는 내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담았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내년 가상자산 시장 트렌드를 ▲가상자산 쓰임새 확산 기반 시가총액 상승세 확대(정석문 리서치센터장) ▲가상자산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대 개막(최윤영 연구원) ▲실물 자산 토큰화(RWA) 섹터와 롤업 솔루션에 주목(강동현 연구원) ▲가상자산 시장 제도화 진행에 따른 시장 재편 가능성 및 옥석 가리기(김민승 연구원)의 4가지 측면으
-
두나무 넥스트잡, 자립준비청년 '빙상 스포츠 직업 탐방' 행사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이달 16~17일 이틀간 서울 양천구 목동 실내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3~2024 국제빙상연맹(이하 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에서 청년들을 위한 ‘빙상 스포츠 직업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빙상 스포츠 직업 탐방 행사’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꿈꾸고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원하는 ‘두나무 넥스트 JOB(이하 넥스트잡)’ 사업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두나무는 스포츠 관련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아동양육시설 자립준비청년 20명을 초청, 빙상 국제 스포츠대회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전(前) 이탈리아 쇼트트랙 올림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7,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25만8,56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60만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744만4,013개와 비교하면 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부터 12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3만1,2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만3,438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1만9,4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3만7,906개와 비교하면 1.12%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야놀자그룹 인터파크, 여행 플랫폼 중 여행자 관심도 1위…야놀자 뒤이어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지난 3분기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여행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으며 대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시한번 증명했다. 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6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하나투어 △모두투어
-
애경산업,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순
애경산업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화장품 제조업 6개사 중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화장품 제조사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식은 '기업 이름'과 '사회공헌'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애경산업은 지난 1월부터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2,695만8,58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91만8,913개와 비교하면 3.44%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4,56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59만8,793개와 비교하면 3.09%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