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기아 쏘렌토, 2분기 중형 SUV 소비자 관심도 톱…현대 싼타페·KG 토레스 순
기아 쏘렌토가 올 2분기 국내시판 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9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현대차 싼타페, KG모빌리티 토레스 순이었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시판 중형급 SUV 브랜드 9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기아 쏘렌토 ▲현대차 싼타페 ▲KG모빌리티 토레스 ▲제네시스 GV70 ▲아우디 Q5 ▲테슬라 모델 Y ▲르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29만3,716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69만7,508개와 비교해보면 10.92%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91만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0만4,266개와 비교하면 7.11%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만6,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3만4,858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유플러스·KT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4만9,8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5만1,129개와 비교하면 2.9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추석 이슈] 정관장, 지난해 추석 홍삼 브랜드 관심도 1위…농협홍삼 한삼인 뒤이어
정관장이 지난해 추석(2022년 기준, 9월 10일) 전 한달간 홍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9개 브랜드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9개 홍삼 전문 업체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해 추석 전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홍삼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브랜드를 지난해 추석 한달전 기간을 통해 조사한 것이다.올해 추석은 9월 29일로 지난해 9월 10일이었던 것
-
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7,981만5,448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745만1,729개와 비교하면 1.33%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만2,33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7,364개와 비교해보면 3.31%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
-
KG케미칼,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G케미칼 2위 카프로 3위 대동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7만6,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6만2,385개와 비교하면 16.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89만31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4,057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코빗, SK플래닛과 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NFT PASS 판매
코빗(대표 오세진)이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NFT(Non-Fungible Tokens: 대체불가능토큰) PASS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코빗과 SK플래닛의 제휴로 발행되는 이번 NFT PASS는 다음 달 3일까지 코빗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다. NFT PASS 구매자에게는 스페셜 입장 밴드가 제공되며 선착순 구입 고객 100명은 이번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이 담긴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코빗은 페스티벌 현장에 비치된 프로그램북의 QR코드를 통해 코빗에 신규 회원가입 후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
빗썸 부리또 월렛, 생태계 확장 위해 더 샌드박스와 맞손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더 샌드박스는 이용자가 보다 쉽게 게임, 아바타, 아이템 등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한 무료 3D 제작 툴을 함께 제공한다. 이용자는 보유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현재 △넷마블 △라인스튜디오 △유비소프트 △제페토 등 400곳 이상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 약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빗썸 부리또 월렛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간 온체인 환경을 통합하는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해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579만2,8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1,780개와 비교하면 12.42%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61만2,3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37만1,579개와 비교하면 22.96%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
-
신성델타테크,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성델타테크 2위 두산 3위 휴림로봇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995만6,134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3,194만4,031개와 비교하면 56.3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