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7,745만1,72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8,529만187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
KG케미칼,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대동·남해화학 순"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G케미칼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6만2,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만8,707개와 비교하면 8.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티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11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4,05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7,189개와 비교하면 0.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배달의민족, 2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신한은행 '땡겨요' 포스팅 5개중 4개 이상 '좋아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 2분기에도 국내 주요 배달앱 가운데 최다 관심도를 기록했다.지난해 초 론칭한 신한은행의 '땡겨요'는 관심도 급상승과 함께 호감도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6개 배달앱의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에 대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이국환) ▲요기요(대표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3만1,78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7,903개와 비교하면 2.1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1,637만1,57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80만4,708개와 비교하면 3.5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
빗썸, 수수료 무료 정책 시행으로 '체류시간 늘리기' 해냈다
빗썸(대표 이재원)은 지난 1일부터 시행 중인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무료 정책이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체류시간 증가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8일 밝혔다.빗썸측에 따르면 실제로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무료 정책 시행 이후의 빗썸 앱 총 사용 평균 시간과 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각 20% 가까이 늘어났으며 '앱 신규 설치' 건수도 전주 대비 10% 증가했다. 빗썸은 지난 6월 말,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매수, 매도 시 참고가 될 만한 지표를 제공하는 '빗썸 인사이트'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이는 가상자산의 거래량 증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가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에스피지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4만4,0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318만7,214개와 비교하면 26.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대교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웅진씽크빅 2위 대교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8,94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8,215개와 비교하면 18.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포스코 최정우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와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59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9,7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09만5,167개와 비교하면 9.3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1위…"현대자동차·LG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70만6,8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314만2,845개과 비교하면 3.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129만16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8만2,925개와 비교하면 14.23%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6,202만9,02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61만3,674개와 비교하면 15.7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87%↑…"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31일~8월 6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8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13% 하락, 나스닥(NASDAQ)은 3.04%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0으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10만2,248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38와 비교하면 18.28%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