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증권, 올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영' 관심도 우뚝…하나·KB증권 순
올 하반기 5개월간 '글로벌 경영'에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하나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글로벌 경영 관심도는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와 연관이 있는 데이터이기도 하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임의 선정한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최근 5개월간(7~1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11월 기간 '글로벌'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하나증
-
기아 쏘렌토, 올해 중형 SUV 관심도 1위…현대 싼타페·KG 토레스 순
기아 쏘렌토가 올 한해 국내 시판 주요 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9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자동차 싼타페, KG 모빌리티 토레스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싼타페는 최근 1년간 정보량 증가율이 100%를 넘어서며 눈길을 끌었다. 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시판 중형급 SUV 브랜드 9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시판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삼성화재·농협손보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만7,3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8,490개와 비교해보면 3.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80만9,763개가 분석되며 지난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379만825개와 비교하면 22.4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경농 3위 KG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6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9,232개와 비교하면 17.20%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6만6,22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3만7,442개와 비교하면 17.5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
-
KB국민은행,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 우뚝…신한·하나은행 빅3체제 탄탄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부터 11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지난 두달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SC제일은행 ▲한국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2,270만7,9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7,278개와 비교하면 28.4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1,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2,800개와 비교하면 19.4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 차지…"신성델타테크·에스피지 순"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3만9,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114만7,880개와 비교하면 7.31% 줄어들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6만1,060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4만1,473개와 비교하면 11.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증권업계 관심도 급등 '불장' 곧 오나…'키움증권' 10~11월 정보량 1위 '하나증권' 상승률 톱
키움증권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 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정보량 증가율 1위는 하나증권이 기록한 가운데 분석 증권사들에 대한 포스팅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조만간 증시 상승에 대한 기대가 확산되고 있음을 방증해주고 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증권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
코인원,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대상 수상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 6일 서울 63컨벤션에서 열린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정보보호 대상에서 가상자산사업자가 수상한 것은 코인원이 역대 최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주관하는 국내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와 자율적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코인원의 대상 수상에는 체계적인 침해사고 예방 시스템이 주효했다.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 이슈에 대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45만3,88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4만1,901개과 비교하면 19.0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동부건설, 최근 11개월간 중견 건설사 관심도 톱…반도건설, 소비자 호감도 1위
동부건설이 최근 11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금호건설과 코오롱글로벌이 뒤를 이었다. 포스팅 내의 긍·부정률을 나타내는 호감도 조사에서는 반도건설이 1위에 올랐다. 이어 우미건설, KCC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