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2만2,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53만4,720개보다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1%↓…"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17일~7월 23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1% 감소했다고 24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35% 하락, 나스닥(NASDAQ)은 1.49%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1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에 '리플' 추가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에 리플(XRP)을 새롭게 추가하고 오토 트레이딩 서비스에도 신규 가상자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코빗이 지난해부터 선보인 적립식 구매 서비스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매일, 매주, 매월 등의 주기에 따라 반복해서 미리 지정해 둔 금액만큼 자동으로 살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가격 변동성이 높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고객이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이번에 코빗이 적립식 구매 서비스에 리플을 새롭게 추가한 것은 최근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랩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사이의 소송 약식 판결 발
-
두나무 자회사 '바이버', 문제연 대표·서희선 부사장 선임…"플랫폼 성장 가속화"
두나무 자회사인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VIVER)가 대표로 문제연 전 컬리 전략총괄(CSO)을 선임하고, 부사장(COO)에는 서희선 전 11번가 통합 영업그룹장을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바이버는 커머스 플랫폼 출신 경영진을 잇달아 영입하며 플랫폼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문제연 대표는 이베이코리아에서 17년 넘게 근무하며 전략총괄(CSO), 영업본부장(COO)을 역임했고, 컬리 전략총괄 부사장(CSO)으로 자리를 옮겨 사업 전반을 주도하는 등 주요 커머스 플랫폼의 매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 브랜드 경쟁력 상승을 견인한 업계 전문가다. 서희선 부사장은 커머스 플랫폼에서만 20년 넘게 근무한 베테랑으로 보광훼미리마트
-
[여행플랫폼 기획③] 여기어때, 국내 여행객 관심·사랑 한몸에…"유튜브는 취약"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야놀자', 2회 '인터파크투어'에 이어 이번 3회에서는 '여기어때'에 대해 분석합니다. 이후에는 에어비앤비,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여기어때는 지난 2022년에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관심도 및 호감도가 모두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으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젊은 소비자들의 관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77% 하락"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6월 21일부터 2023년 7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2,946,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179,009개와 비교하면 12.02%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칠성·무학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4만6,25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4,320개와 비교하면 3.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7만1,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8,054개와 비교하면 3.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KT, 비상경영체제에도 '보안' 관심도 업계 1위…"미래형 보안 산업 주력"
KT가 지난 2분기 국내 대표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의 '보안'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통신사명과 '보안'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KT는 지난 2분기 '보안' 관련 정보량이 3,888건으로 나타나며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 관심도 1위를 차지
-
[이커머스 업계 기획 ④] G마켓, 지난해 대세 키워드는 '육아'…"남성 소비자 공략은 과제"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지난 1회 쿠팡,2회 티몬,3회 인터파크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G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하며 향후에는 11번가,옥션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G마켓은 지난 2년간 관심도 및 호감도에 큰 변화 없이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 한편, '육아'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CJ대한통운 6위 그쳐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9만5,03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74만3,480개와 비교하면 13.2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55만7,72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3,038개와 비교하면 54.5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두산밥캣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7만4,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4만196개와 비교하면 13.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이커머스 기획③] 인터파크, 최근 2년간 평균 호감도 과반 점유…"공연·예매 관심 압도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쿠팡' 두번째 '티몬'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인터파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하며 향후에는 11번가,G마켓,옥션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인터파크는 지난 2년간 호감도가 전체 포스팅의 절반을 넘는 가운데 공연 예매 등 인터파크가 운영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
[제약업계 기획⑥] ㈜보령, 용각산 관심도·호감도↑…"여성 소비자 관심 높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에 이어 이번 6회차에서는 '㈜보령'의 2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