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국주택금융공사,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주택금융공사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4,233만1,437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786만2,784개와 비교해보면 11.8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3만7,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3만2,070개와 비교하면 3.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경동나비엔·파세코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만9,10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만3,515개와 비교하면 8.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대상 청정원, 3분기 국내 장류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CJ 해찬들, 호감도 1위
대상 청정원이 3분기 장류를 다루고 있는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 6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청정원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정보량이 배 이상 늘어나면서 최근 소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소비자 호감도는 CJ제일제당의 해찬들이 가장 높았다.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선두 차지…"김포시·부산시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김포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543만8,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85만1,186개와 비교하면 15.11%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45만7,2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KCC·동화기업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3만7,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9만3,534개와 비교하면 11.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1,20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7만6,731개와 비교하면 5.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현대건설, 올 1~10월 건설업계 관심도 1위…삼성물산 소비자 호감도 선두
현대건설이 지난 10개월간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GS건설과 대우건설이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소비자 호감도 1위를 지켰으며 롯데건설은 유일하게 관심도와 호감도 두 부문에서 빅4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먼스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30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76만5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55만1,169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신한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3개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7만2,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0만8,650개보다 19.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LF, F&F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93,30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8,859,423개와 비교하면 13.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비트코인, 관심도 하락 불구 호감도는 상승…"김치프리미엄 확대 따른 초과 수익 기대 시점"
최근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의 최근 1년간 온라인 포스팅 수는 직전 연도에 비해 감소했으나 호감도는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비트코인이 추가 상승할 경우 글로벌 대비 초과수익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지난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3년 11월 15일까지 2년간 연도별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기간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지난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2
-
한일시멘트, 시멘트업계 '지속가능' 경영 관심도 톱…성신양회 뒤이어
한일시멘트가 최근 3개월간 국내 주요 시멘트 기업 가운데 '지속가능' 경영과 관련, 온라인 상 가장 높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시멘트 기업 6곳의 ‘지속가능’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기업은 국내 시멘트 기업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쌍용C&E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