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엔케이맥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648만2,92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8만8,716개와 비교하면 22.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7,361만3,674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53만1,996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에스피지 3위 휴림로봇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318만7,214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138만2,163개와 비교하면 4.3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432만303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62만1,207개와 비교하면 1.52%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선두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3만1,9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2만7,925개와 비교해보면 14.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7월 1위…"신한·삼성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3만7,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32만3,563개와 비교하면 3.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가상자산거래소 기획④] 빗썸, 블로그·유튜브 관심도 강점…"1세대 거래소 위상 확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주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거래소를 대상으로 2021, 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지난 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 프로필을 분석합니다.1회 고팍스, 2회 후오비, 3회 코빗에 이어 이번 4회차에는 '빗썸'을 분석합니다. 이후에는 코인원과 업비트를 집중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지난해 가상자산 시세가 줄곧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간 '빗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일정 수준을 유지해,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8만3,4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35만1,194개와 비교하면 140.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생명·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7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645만8,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62만2,152개와 비교하면 12.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5.08% ↓"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847만7,13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69만9,190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13만1,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9만3,087개와 비교하면 35.1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크게 올라"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32만1,82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6만4,404개와 비교하면 24.2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9만5,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3만1,165개와 비교하면 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LX세미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310만2,69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2,866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창립 10주년' 코빗, 주요 성과 공개..."보수적 성장기조 고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다.2013년 7월 5일 창립한 코빗은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비트코인(2013년 9월 3일)과 이더리움(2016년 3월 25일)을 국내 첫 거래했다.코빗은 업계가 제도권으로 편입되기 시작한 2021년 이후에도 다양한 새로운 정책들을 가장 먼저 도입해왔다. 우선 지난해 1월 코빗은 법인 대상 실명계좌를 발급하면서 법인이 가상자산에 실제로 투자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지난해 테라-루나 사태, FTX 파산 등 가상자산 관련 다양한 사건·사고가 잇따르면서 가상자산 거래소의 운영 건전성이 화두로 떠올랐다. 이에 코빗은 내부 통제 강화 및 바람직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