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43만1,630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10만412개와 비교하면 3.6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479 미디어지수 11만9,939 소통지수 33만1,669 커뮤니티지수 59만2,628 사회공헌지수 9만2,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50만7,242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7만7,071과 비교해보면 10.1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국토지신탁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8% 상승, 브랜드이슈 0.65% 상승, 브랜드소통 3.27% 상승, 브랜드확산 1.18% 상승, 브랜드공헌 14.0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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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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