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228만6,75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0만2,858개와 비교하면 13.74%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빗썸, 코인 저점 신호 분석 ‘인사이트’ 오픈…"고액 투자자 동향 등 실시간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가상자산 투자자들을 위해 가상자산 매매 동향과 다양한 투자지표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거래 데이터 분석 서비스 페이지 ‘인사이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총 11개 콘텐츠로 구성된 빗썸 ‘인사이트’는 빗썸 회원들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 패턴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다.먼저 ‘인사이트’는 인기 검색 TOP3 종목과 기간별 상승률 순위 제공을 통해 주요 가상자산의 단기, 중장기적 가격 흐름 파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했고, 빗썸 선정 자산규모 상위 800명 회원이 전일 매수한 가상자산 종류와 그 비율을 공개해 고액 투자자들의 매매동향을 알 수 있게
-
코빗, SK플래닛 OK캐쉬백 NFT 멤버십 출시 기념 이벤트…"511명에 최대 0.1 BTC 지급"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의 OK캐쉬백 NFT 멤버십 서비스 ‘로드투리치(Road to Rich)’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코빗은 OK캐쉬백 NFT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코빗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11명에게 최대 0.1 비트코인(BTC)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달 SK플래닛은 OK캐쉬백 NFT 멤버십 서비스인 로드투리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NFT를 보관, 조회,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탈중앙화 지갑인 ‘업튼 스테이션’을 설치해야 한다.SK플래닛의 OK캐쉬백 로드투리치에서도 코빗 고객들을 대상으로 AVAX(아발란체) 코인을 추가 증정하는 연계 이벤트가 진행된다. 두 회사는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5,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48만3,222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서울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6월 1위…"부산시·제주도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제주도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12만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649만1,676개와 비교하면 14.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이오플로우 3위 디알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725만255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86만5,974개와 비교하면 3.0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시디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46만7,643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7만8,677개와 비교하면 5.6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CJ그룹 기획⑤] CJ CGV, 관심도 회복세…'대형화면·고퀄리티 식음료' 바라는 포스팅 줄이어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CJ그룹 계열사는 향후 CJ푸드빌, CJ ENM, CJ프레시웨이, CJ FEED&CARE, CJ CGV 등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1회 CJ올리브네트웍스, 2회 CJ제일제당, 3회 CJ대한통운, 4회 CJ올리브영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CJ CGV'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CJ CGV는 지난해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정보량이 크게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지만 별도 조
-
빗썸, BTC 마켓 개편의 안착 기념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실시
빗썸(대표 이재원)이 오는 28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BTC 마켓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빗썸은 매수·매도 주문 건에 대해 무료 수수료를 적용하며, 이벤트 종료 시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시행한 BTC 마켓 개편의 안착을 기념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라고 빗썸측은 설명했다.
-
코빗, 전사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전체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AML) 교육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자금세탁방지는 금융회사 등 고객의 자금이 자금세탁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조직구성∙ 업무체계∙절차∙시스템 등을 갖춰 합당한 주의 의무를 다하는 것을 뜻한다. 코빗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발맞춰 자금세탁의 구체적 유형 및 글로벌 기준의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등을 공유함으로써 임직원들의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하고자 본 교육을 마련했다.올해 코빗의 전사 자금세탁방지 교육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진행됐다. 우선 디지털자산거래소공동협의체(DAXA) 자금세탁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122만6,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14만7,127개와 비교하면 0.7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분석은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922만9,8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083만1,645개와 비교하면 13.8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01만6,03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만7,649개와 비교하면 5.2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메디톡스·알테오젠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만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9,371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청호나이스·SK매직 순
코웨이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적 지배구조)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코웨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해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개사 ESG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코웨이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291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ESG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