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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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4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코웨이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업체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는 이번 분석에서 총 5만2,18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6개 정수기 렌털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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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2023세밑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지난해 세밑 BBQ가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나타냈다. 이어 bhc와 교촌 순으로 분석됐다.2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치킨 브랜드 9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 기간은 1년 중 기업들이 가장 많이 사회공헌에 관심을 쏟는 때로 조사 대상은 국내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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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머신러닝팀, BIRD-SQL 글로벌 리더보드 1위
두나무의 인공지능(AI) 모델이 정확성과 속도 측면에서 글로벌 리더보드 1위에 올랐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자사 머신러닝팀이 연구·개발한 텍스트-SQL 변환 모델이 글로벌 AI 모델 평가 지표인 BIRD-SQL에서 글로벌 리더보드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텍스트-SQL 변환 모델은 사람의 언어를 데이터 관리 프로그래밍 언어인 SQL로 변환하는 AI 모델로, 생성형 AI의 등장 이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연구 분야다. 두나무 머신러닝팀이 이번에 개발한 텍스트-SQL 모델은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SQL 변환이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 챗GPT의 성능을 한층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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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성과 공개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해 이용자보호센터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구제 성과를 25일 공개했다. 한 해 동안 보이스피싱과 투자사기로부터 지켜낸 금액이 무려 48억 원에 달한다.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총 24건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해 약 12억 5,400여 만 원의 고객 자산을 지켜냈다.이는 이용자보호센터의 촘촘한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과 의심 계정에 대한 선제적인 조처의 성과다.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과거 접수된 피해 신고 내용을 토대로 최신 가상자산 보이스피싱 유형을 분석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범죄 수법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함이다.또한, 그동안 피해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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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90만95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9,801개와 비교하면 8.4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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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819만4,55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841만3,277개와 비교하면 1.1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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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지노믹트리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해 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만6,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7만9,961개와 비교하면 5.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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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해 1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만2,134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8만8,619개와 비교하면 4.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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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지난해 4분기 정유업계 관심도 선두…S-OIL 바짝 추격
GS칼텍스가 국내 정유사 가운데 올 4분기 최다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에쓰오일(S-OIL)이 3천여건 차이로 바짝 추격하며 2위를 차지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유업체인 GS칼텍스·S-OIL·SK에너지·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이상 4분기 정보량 순 배열)에 대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검색어는 5개 정유사 모두 ‘회사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칼텍스, S-OIL, SK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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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지난해 라면 관심도 1위 ‘고수’…짜파게티·불닭볶음면·진라면 순
농심 신라면이 2023년 한 해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이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으로 조사됐다.12개 라면에는 농심 브랜드와 오뚜기가 각 4개로 빅2체제를 형성했으며 삼양식품과 팔도가 각 2개로 나타났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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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33만3,7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6만9,684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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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분석 1위...한솔제지 뒤이어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011만92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7,792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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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1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071만5,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49만9,885개와 비교해보면 1.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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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1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7,39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만9,654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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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지난해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신한은행 뒤이어
지난 한해 동안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뒤를 이으며 빅4 체제를 형성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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