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실명계좌' 관심도 1위…고팍스·코인원 순
빗썸이 지난 1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실명계좌'에 가장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의 '실명계좌'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실명계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지난해 3월 시행된 특정금융거래정보법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는 시중은행과 협약 체결을 통해 실명 인증이 가능한 입출금계정을
-
[가상자산거래소 기획③] 코빗, 지난해 관심도·호감도 급등 '청신호'…중립 연관어 1위 '빗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주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거래소를 대상으로 2021, 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지난 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 프로필을 분석합니다.1회 고팍스, 2회 후오비에 이어 이번 3회차에는 '코빗'을 분석합니다. 이후 빗썸, 코인원, 업비트 등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지난해 가상자산 시세가 줄곧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해 '코빗'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30% 이상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해 호감도도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급등했지만 여성 관심도가 매우 낮은 것은 '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5.21%↑…"공포·탐욕지수 '탐욕'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6월 19일~6월 25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5.2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51% 하락, 나스닥(NASDAQ)은 1.44% 줄어들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61로 중립 상태를 깨고 탐욕 상태에 접어들었다.
-
코인원, 앱 3.0 업데이트 실시…"거래 편의성 개선 중점"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최근 자사 웹(Web)과 앱(App)의 ‘코인원 3.0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고객센터에 접수된 문의 사항 등 코인원 제품 관련 VOC(고객의 소리)를 취합 및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코인원 3.0 업데이트는 거래 방식 및 인터페이스(UI) 개편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인원은 기존 지정가 주문방식에 시장가, 예약가 두 가지 주문방식을 추가했으며 앱의 거래화면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했다고 전했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6월 브랜드평판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2만1,17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5만2,678개와 비교하면 7.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0만5,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76만4,939개보다 23.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75만6,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20만1,326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가상자산거래소 기획②] 후오비, 지난해 '파이코인'으로 와글와글…남성 관심도 압도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주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거래소를 대상으로 2021, 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지난 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 프로필을 분석합니다.1회차 고팍스에 이어 2회차는 '후오비'를 분석합니다. 이후 코빗, 빗썸, 코인원, 업비트 등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지난해 가상자산 시세가 줄곧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후오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10% 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파인코인'과 관련한 포스팅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현재 후오비 코리아는 브랜드 리뉴얼 및 시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8,0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9만8,713개와 비교하면 1.9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0만7,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9,924개와 비교하면 14.5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연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서울·수원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17만9,00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55만7,142개와 비교하면 6.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68만4,32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만2,496개와 비교하면 3.2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교촌치킨, 올 1분기 치킨업계 관심도 1위…BHC·BBQ치킨 뒤이어
교촌치킨이 지난해인 2022년과 올해 2년 연속으로 1분기 국내 치킨 브랜드 14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선호 제품 연관어 조사에선 교촌치킨의 '허니콤보'가 정보량 1위를 기록했으며 BBQ치킨의 '황금올리브'가 2위를 차지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4개 치킨 브랜드의 지난 2년간 1분기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
정관장, 1분기 홍삼 브랜드 관심도 압도적 1위…참다한홍삼 호감도 톱
홍삼 전문 브랜드 '정관장'이 지난 1분기 홍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8개 브랜드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홍삼 전문 업체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정관장 ▲고려홍삼 ▲한삼인 ▲참다한홍삼 ▲정원삼 ▲초월홍삼 ▲양지홍삼 ▲천지양 등이다.조사 방식은 브랜드명을 단일 키워드로 진행하되, '홍삼', '삼'이라는 키워드가 브랜드명
-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AI 서비스 '우디' 공식 출시…"맞춤형 추천 질문 제공"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우디’를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 뉴스, 공시, 수급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증권 데이터를 학습해 빠르게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고, 간단한 채팅만으로 투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컨대 우디에게 “A종목 사업보고서 요약해줘”, “B종목 관련 오늘의 주요 뉴스는?” 등과 같은 간편한 질문을 통해 투자 핵심 정보를 얻을 수 있다.두나무는 우디에 ‘개인 맞춤형’ 추천 질문 가이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조회 중인 종목 상세 화면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