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진택배 뒤이어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3,4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564만5,757개와 비교하면 13.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평판지수도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3,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5,575개와 비교하면 11.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44만19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1만789개와 비교하면 3.30%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SK그룹, 1분기 ESG경영 관심도 30대그룹 중 톱…LG·삼성그룹 순
SK그룹이 올해 1분기 국내 30대 그룹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공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SK그룹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는 유일하게 1만건대를 기록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 국내 30대 그룹의 'ESG 경영'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1~30위의 기업집단을 대상으로 집계했으며 ▲SK그룹 ▲LG그룹 ▲삼성그룹 ▲카카오 ▲롯데그룹 ▲KT ▲포스코그룹 ▲네이버 ▲한화그룹 ▲농
-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청호나이스 순"
코웨이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최다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5만6,962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6개사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실제로 코웨이 관련 개인 포스팅을 살펴보면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서 많은
-
CJ CGV, 1분기 멀티플렉스 3사 中 관심도 1위…호감도 1위는 롯데시네마"
CJ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CGV가 지난 1분기 국내 멀티플렉스 3사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멀티플렉스 3사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CGV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33만2,45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멀티플렉스 3사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실제로 CGV에 관련한 개인 유저들의 포스팅을 살펴보니 '관람료'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 나타났다.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372만7,1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92만0,745개와 비교하면 25.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선두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898만4,39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6,497개와 비교해보면 48.5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KH바텍 3위 코아시아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92만6,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49만8,141개와 비교하면 6.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농심·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리온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82만4,6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47만1,084개와 비교하면 3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인원, 상반기 가상자산 범죄 21건 사전 차단 성공…"4.7억원 지켰다"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보이스피싱 등 가상자산 대상 범죄 시도를 사전 차단함으로써 올 상반기 총 4억 7,600여 만 원의 고객 자산을 지켜냈다고 20일 밝혔다.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의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과 선제적인 조처로 투자자 보호에 노력해 온 성과다. 올해 초부터 코인원이 예방한 가상자산 범죄는 총 21건으로 피해 예방 금액은 4억 7,600여 만 원에 이른다. 유형별로는 로맨스스캠 등 투자사기 18건(피해 예방액 1억 5,200만 원), 보이스피싱 3건(피해 예방액 3억 2,400만 원)으로 로맨스 스캠 사기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대상 범죄 예방 성과가 높아지면서 고객 민원은 크게 줄었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99%↓…"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6월 12일~6월 18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99% 감소했다고 19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14% 하락, 나스닥(NASDAQ)은 1.69%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2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두나무, 임직원과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탄소 중립 실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지난 17일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국립춘천숲체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지속되는 기후 위기 속 숲 가꾸기를 통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국립춘천숲체원에서 두나무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등 40여명이 참여했다.참석자들은 숲 전문가로부터 나무 심기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화살나무, 복자기나무 등 151그루의 나무를 숲 조성 부지에 식재하고,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부처꽃, 은방울꽃 등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도 나무 주변에 심었다. 이번 나무심기 봉사활동의 주요 식재 수종인 화살나무는 도시 숲과 정원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이노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인크로스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만6,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2만4,057개와 비교하면 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를 통해 생수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8,9,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1만2,670개와 비교하면 16.4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