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랭크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76만9,89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34만5,719개과 비교하면 0.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8만8,7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5만778개와 비교하면 3.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153만1,996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73만1,090개와 비교하면 32.1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
[배달앱 기획⑥] 배달의민족, 경제위기에도 지난해 정보량 상승…MZ세대 관심도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배달 주문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2022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신한은행 땡겨요, 2회 배달특급, 3회 쿠팡이츠, 4회 요기요, 5회 위메프오에 이어 마지막회인 6회차에는 '배달의민족'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배달의민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지난해에 매달 15만~19만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2022년 내내 인플레가 기승을 부렸음에도 불구하고 배달의민족에 대한 소비자들의 포스팅 수는 소폭이나
-
코빗, '메이커 주문' 기능 출시 기념 이벤트…"상위 64명에 비트코인 지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오직 메이커(Maker) 주문으로만 가상자산 거래가 체결되도록 하는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메이커 주문은 주문 즉시 체결되지 않고 오더북에 신규 유동성을 제공하는 주문 유형이다.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은 지정가 주문 시에만 활성화되며 메이커 체결이 보장된 주문에만 실제로 거래가 진행되도록 해 준다. 따라서 가상자산 매수·매도 진행 시 오더북이 이미 형성돼 있는 기존 주문들과 매칭해 테이커(Taker) 거래로서 즉시 체결되는 시장가 주문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특히 코빗은 메이커 주문이 체결됐을 때 해당 주문에서 체결된 총 주문액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빅데이터 분석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2만7,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와 비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32만3,5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3,774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6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
-
현대무벡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두산·에스피지 순"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무벡스 2위 두산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69만9,1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62만1,20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7만4,165개와 비교하면 0.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그룹 기획①] 현대엘리베이터, 지난해 주가 약세로 호감도↓…남성 관심도 압도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현대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현대그룹 계열사는 현대엘리베이터·현대아산·현대유엔아이·현대경제연구원·현대투자네트워크·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불룸비스타 등이며 분석업체는 포스팅 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이번 회차에서는 '현대엘리베이터'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현대그룹의 계열사인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난해 주가가 우햐향하면서 관심도와 호
-
[롯데그룹 기획ⓛ] 롯데홈쇼핑, 20대 여성 관심 집중…"핵심 키워드는 육아·식품"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임의 선정한 '롯데홈쇼핑' 브랜드를 분석합니다.이후에는 롯데케미칼,롯데지주,롯데건설,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지알에스, 롯데쇼핑,호텔롯데,코리아세븐,롯데하이마트,롯데웰푸드,롯데렌탈,㈜우리홈쇼핑,롯데캐피탈,롯데칠성음료,롯데정밀화학,롯데정보통신,롯데알미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정보량 및 호감도 모두 직전연도
-
현대자동차, 국산차 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 질주…KG모빌리티 추격
최근 한달간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KG모빌리티 3위 기아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5만1,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60만678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2023년 6월 브랜드평판 1위 랭크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포스코엠텍 3위 현대제철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9만3,0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1,193개와 비교하면 22.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GS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07만2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7만3,918개보다 4.6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빗썸경제연구소 "리플, 패소하더라도 계속 거래될 수 있어"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2일 '과거 사례로 알아보는 SEC vs. 가상자산 리플은 어떻게 될 것인가?' 보고서를 통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랩스(Ripple Labs)의 소송 결과와 관계 없이 리플이 시장에서 계속 거래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보고서는 과거 SEC가 가상자산의 증권성을 문제 삼아 행정 및 사법 조치를 취한 24건의 사례들의 사실관계와 고소장, 판결문 등을 분석하고, 과거 SEC 근무 경력이 있는 변호사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리플의 향후 행보를 예측했다.이를 통해 보고서는 리플랩스가 재판에서 패소하더라도 미국 유통시장에서 퇴출되지 않고 계속적으로 거래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 근거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