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80만8,654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만1,815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빗썸, 비트코인 피자데이 맞아 대한적십자사에 지원금 2,000만원 전달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자 대한적십자사에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의 '희망풍차 긴급 지원' 사업에 전달돼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실직, 가족해체, 질병발생 등)에 놓인 아동, 청소년, 청년 가구의 생계, 의료, 교육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한편 빗썸은 지난 22일 1,000명의 빗썸 회원들과 4만원 상당의 피자 기프티콘을 나누는 ‘함께해요! 2023 빗썸 피자데이’ 이벤트를 마쳤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23일부터 2023년 5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선두…"비트컴퓨터·뷰노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76만4,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95만1,983개보다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0만1,3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99만712개와 비교하면 5.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시·울산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울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55만7,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69만3,714개와 비교하면 5.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5월 …"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9,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0만8,194개와 비교하면 23.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09만8,71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6만4,139개와 비교하면 13.05%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7만2,496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9만298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빗썸, '2023 빗썸 피자데이' 진행…"1000명에 피자 쿠폰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함께해요! 2023 빗썸 피자데이’ 이벤트를 열고 총 1,000명의 고객과 피자를 나눈다.‘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 미국에서 비트코인 1만 개와 피자 두 판의 거래가 성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날이다.이벤트는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빗썸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고객확인 등록과 계좌 등록을 마친 빗썸의 모든 회원은 참여가 가능하다.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빗썸카페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개된 쿠폰 코드를 등록하면 되며, 매시간대별로 쿠폰을 먼저 등록한 선착순 100명씩 총 1,000명에게는 2만 5,000원 상당의 피자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추후
-
두나무, '2023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선착순 2023명에 피자 제공"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2023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 비트코인이 처음 실물거래 수단으로 사용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당시 미국의 프로그래머 라스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데서 유래됐다. 두나무는 2019년부터 매년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0.001비트코인으로 4만원 상당의 피자를 받을 수 있는 ‘2023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피자데이는 오는 5월 2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열린다. 업비트가 지정한 이벤트 전용 입금
-
코빗, '비트코인 피자데이' 기념 이벤트…"522명 도미노피자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비트코인 피자데이’ 기념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코빗에서 누적 1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522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비트코인 피자데이는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현물 거래 수단으로 쓰인 2010년 5월 22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당시 미국의 한 프로그래머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2판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가상자산을 활용한 최초의 실물 거래로 기록돼 있다.피자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코빗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웰컴 리워드로 1만 원 원화포인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코빗 피자데이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코빗 홈페이
-
CJ대한통운, 1분기 택배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 바짝 추격
CJ대한통운이 지난 1분기 국내 택배업계 주요 5개사 가운데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1분기 국내 택배 5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순으로 조사대상은 주요 업체를 임의 선정했으며 1~3위 업체에 대해 일반 개인들의 자발적인 순수 의견 포스팅들을 소개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분기 총 10만5,40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
LG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5월 선두…"삼성전자·위니아 세탁기 순"
최근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세탁기 2위 삼성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772만2,551개와 비교하면 12.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금강공업·덕신하우징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5,5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2만4,204개와 비교하면 2.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