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부산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경기도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26부터 이달 26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649만1,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4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248만8,977개와 비교하면 4.33% 증가했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조 1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급락"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86만5,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만4,299개와 비교하면 18.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두자릿수 하락"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7만8,67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9만8,064개와 비교하면 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삼성그룹 기획⑤] 삼성디스플레이, 불황에도 지난해 관심도 상승…OLED 힘입어 호감도도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유사 분석을 찾기 어려운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 계열사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며 분석업체를 추가로 늘릴 예정입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
-
최근 1년간 삼성전자 주식 관심도·호감도 모두 상승…"주가 전망 빅데이터로 확인 가능"
증권 투자자들은 최근 1년간 증시 블루칩 종목인 '삼성전자(005930)' 주식에 대해 관심을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삼성전자 주식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도 함께 늘면서, 반도체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주가가 오를 것임을 빅데이터로 예단할수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삼성전자 주식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최근 1년간(2022.05.24~2023.05.23)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를 조사하기 위해 '삼성전자 + 주식
-
코인원,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타 직군까지 확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내달 6일까지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차 채용에 2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타 직군까지 인턴십 기회를 늘리기로 했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모집 분야는 ▲그로스 엔진 조직 ▲HR 조직 2가지 직군이다. 그로스 엔진 조직은 마케팅, 영업, 사업개발 등 거래소 성장 관련 부서가 포함된 핵심 조직이다. 코인원은 전형 과정에서 파악한 합격자의 역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로스 엔진 조직 내 적합한 부서 및 포지션을 추천 배정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분야별 0명이며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휴학생도 지원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114만7,12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0만2,533개와 비교하면 9.3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6,083만1,64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068만7,748개와 비교하면 13.94%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만7,6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2만2,913개와 비교하면 1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바이오니아·메디톡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바이오니아,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9,3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7만7,804개와 비교하면 18.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부동의 1위…호감도 '엔제리너스·파스쿠찌' 순
스타벅스의 독주가 빅데이터로 확인되고 있다.스타벅스는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2곳 가운데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관심을 받으며 최다 관심 브랜드 유지에 성공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주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96만9,640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2개 브랜드 가운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투썸플레이스가 14
-
대한항공, 1분기 항공업계 관심도 '최정상 비행중'…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대한항공이 지난 1분기 국내 9개 항공사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유지, 고공비행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9개 항공사 정보량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플라이강원 등이다. 이번에는 조사시 각 항공사 소속의 스포츠 선수 구단의 경기 관련 정보량을 제외하기 위해 '경기'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3만8,98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96만1,581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5월 1위…신용보증기금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8,219,0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8,160,204개와 비교해보면 17.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70만8,17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7만5,373개와 비교하면 3.84%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