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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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을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패스워드리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기존 이메일 인증 방식에서 확 바뀐 본 서비스에서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나 복잡한 패스워드를 쓰지 않고 웹에서는 QR코드 스캔, 휴대폰 앱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또는 페이스 아이디(Face ID)나 지문으로 코빗에 접속할 수 있다.이로써 금융 앱 서비스 사용자들의 불편 사항 중 하나였던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객확인절차(KYC: Know Your Customer)가 간소화돼 그간 여러 번의 인증과 정보 입력 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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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빠른 주문·앱 호가창 주문' 기능 업데이트…거래 편의성↑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빠른 주문과 앱 호가창 주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인원 거래 탭에 신설된 ‘빠른 주문'은 자주 사용하는 주문 조건을 모아둬, 선택 한 번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코인원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문 유형을 분석해 총 6가지 주문 조건(▲시장가 전액 매수 ▲시장가 전량 매도 ▲지정가 전액 매수 ▲지정가 전량 매도 ▲평단가 도달 시 전량 매도 ▲주문 취소)을 설정했다. 거래할 때마다 주문 방식, 수량, 금액 등을 세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편의성을 높였다. 코인원 웹에서는 단축키 활용으로 더 빠른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코인원 앱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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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27만6,17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6만8,626개와 비교하면 24.33%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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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6만5,28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41만9,904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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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만9,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7만8,097개와 비교하면 11.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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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0만7,248개와 비교하면 1.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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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최근 3개월 국내 맥주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켈리·카스 순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가 최근 3개월간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다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이트진로 ‘켈리’, 오비맥주 ‘카스’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국내 주요 맥주 브랜드 8개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현재 출지 제품 기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테라’ ▲하이트진로 ‘켈리’ ▲오비맥주 ‘카스’ ▲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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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투 2기는 총 30명으로 구성, 지난 1기보다 2배 가까이 확대됐다. 이날 행사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및 웰컴키트 수여, 팀별 발표 등이 이어졌다. 업투 2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Build Your Own Block)’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 자산·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업투는 또한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도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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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623만51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42만7,556개와 비교하면 7.73%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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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32만4,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1만1,955개와 비교해보면 5.79%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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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엠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엠텍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3만5,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92만1,894개와 비교하면 5.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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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오뚜기·CJ제일제당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만7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31만4,360개와 비교하면 8.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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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추석전 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부동의 '빅3'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어느 백화점에 가장 관심을 가졌을까.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추석 전 국내 대표 백화점 6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추석 전 한달 동안(2022.8.10~9.10) 국내 6개 백화점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매년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 업계에서는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프로모션 등을 실시하며 명절 준비에 한창인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해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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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급락"
지난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564만4,92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935만5,473개와 비교하면 21.6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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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85만1,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3,936만9,805개와 비교하면 1.32%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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