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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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플랫폼 기획②] 인터파크 투어, 블로거·유튜버 관심 급증…"여성 관심도 높아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야놀자'에 이어 이번 회차에는 '인터파크(투어)'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며 이후에는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엔데믹을 맞아 국내외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 관심도가 늘어나는 한편, 호감도는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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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교통약자 및 소방 공무원 위해 ‘VR 치유 정원’ 개소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과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교통약자 및 소방 공무원의 심리 치유 프로젝트 ‘디지털 치유 정원’ 1호점을 금천소방서(서장 오재경)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치유 정원’은 두나무의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나무가 가진 치유 효과를 알리는 프로젝트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탄소 흡수라는 환경적인 역할 외 나무가 가진 중요한 역할인 스트레스 완화, 치유 효과에 주목했다는 것이 두나무측 설명이다. 디지털 치유 정원은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와 화재 및 사고 현장을 수습하며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재해·재난 근로자를 위해 조성된다. 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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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삼성디지털프라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57만2,561개를 분석되며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30만4,286개와 비교해보면 17.0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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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23만3,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1,464개와 비교하면 15.19%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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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포스코DX 3위 삼성SDS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2,6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64만6,173개와 비교하면 6.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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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0만6,2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9만3,673개와 비교하면 13.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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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기획①] 한화이글스, 수도권서도 팬심과 애증 교차…"여성 관심도는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한화그룹 계열사는 한화생보,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임팩트, 한화에너지, 한화시스템, 한화투자증권,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갤러리아, 한화첨단소재, 한화이글스 등(無순)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이번 1회차에서는 임의선정한 '한화이글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한화이글스는 지난해 대전광역시에 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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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09만3,53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70만2,372개와 비교해보면 14.04%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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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5,620만6,148개 분석되며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9,343만5,360개와 비교하면 19.25%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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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에스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푸른기술·앱코 순"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에스엔 2위 푸른기술 3위 앱코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만7,7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3만5,865개와 비교하면 23.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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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모트렉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12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6,84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1만555개와 비교하면 24.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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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넥센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 실시한 결과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9,88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1만5,082개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타이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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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1,265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54만3,849개와 비교하면 5.09%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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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엠로·안랩 순"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안랩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8만7,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4만7,682개와 비교하면 16.95%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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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6,14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1만1,530개와 비교하면 2.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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