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빗, 이화체인과 ‘아이스 체인 NFT’ 발행해 이화여대 축제 참여
코빗(대표 오세진)이 이화여대의 블록체인학회인 이화체인(EWHA CHAIN)과 아이스 체인(ICE-CHAIN) 행사를 기념하기 위한 NFT를 발행, 이를 앞세워 이화여대 축제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오는 12일 하루 동안 열릴 이화여대 축제에서 코빗과 이화체인이 진행할 아이스 체인 행사는 대학생들이 실제로 가상자산거래소를 사용해 보면서 NFT 발행 및 사용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웹3 및 블록체인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본 행사는 이화여대생뿐만 아니라 타 대학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대학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아이스 체인 NFT 사전 신청서 게시물을 확인하고 코빗에 가입해 아이스 체인 NFT를 신청하면 된다.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LG 구광모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494만7,63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47만7,417개와 비교하면 9.6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5월 C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선두…"LG·현대자동차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34만5,71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6,664만7,206개과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5만778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3만2,950개와 비교하면 2.7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9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9,073만1,090개 분석되며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80만8,815개와 비교하면 21.2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배달앱 기획⑤] 위메프오, 20대 관심도 압도적…순호감도 70% 넘어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신한은행의 '땡겨요'를 빅데이터 분석했으며 2회차 배달특급, 3회차 쿠팡이츠에 이어 4회차에는 요기요를 게재했으며 이번 5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위메프오'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배달의민족을 비롯 업체를 추가해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위메프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올해 들어 매달 1천건대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페 채널의
-
두나무 증권플러스, 4월 톱 테마 '비철금속-니켈'…종목은 '슈프리마아이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4월 한 달간 ‘비철금속-니켈’, ‘슈프리마아이디’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4월 상승률 1위 테마는 24.59% 오른 ‘니켈’이다. 니켈 관련주로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제이스코홀딩스 등이 주목 받았다. 2위는 17.01% 상승한 ‘구리’ 테마다. 구리는 은 다음으로 전도성이 높아 자동차, 건설 등 산업 전반에 광범위하게 쓰여 경기 동향에 민감한 원자재다. 관련주로는 서원, 이구산업 등이 부각됐다. 뒤이어 ‘배합사료·첨가제’ 테마가 3위를 차지했고, ‘희토류’, ‘국내 상장 중국주’ 테마가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4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톱…"이니스프리·미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4월 4일부터 2023년 5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456,30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74,165개와 비교하면 15.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3,77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83만6,309개와 비교하면 11.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27만43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7,376개와 비교하면 31.38%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아파트 브랜드 기획③] 센트레빌, 지난해 실수요자 관심도 18%↑…"여성 관심도는 낮은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 호감도, 2022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연령, 직업 군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힐스테이트 2회 푸르지오에 이어 이번 회에는 동부건설의 '센트레빌'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한신공영 한신더휴,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KCC건설 스위첸, 우미건설 우미린, 삼성물산 래미안, 중흥그룹 중흥S클래스, GS건설 자이, 계룡건설산업 리슈빌(엘리프), DL그룹 e
-
[CJ그룹 기획 ③] CJ대한통운, 지난해 호감도 개선 불구 '배송 지연 우려' 봇물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CJ그룹 계열사는 향후 CJ푸드빌, CJ ENM, CJ프레시웨이, CJ FEED&CARE, CJ CGV 등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1회 CJ올리브네트웍스, 2회 CJ제일제당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CJ대한통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CJ대한통운은 지난해 호감도는 직전연도인 2021년과 비교할 때 회복하는 추세를 보였지만, 파업·배송 지연 등의 이슈로 많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휴맥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476만6,32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5만5,006개와 비교하면 8.03%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현대제철·포스코엠텍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1,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9만2,342개와 비교하면 6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