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쌍용C&E·동양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양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5만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2만2,275개와 비교하면 12.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최근 한달간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84만1,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58만9,423개와 비교해보면 29.14%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3만3,855개와 비교하면 16.0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카카오페이·포스코DX 순"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2만6,0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2,622개와 비교하면 5.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6,1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0만6,288개와 비교하면 3.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관심도 압도적 1위…화요·원소주 순
하이트진로의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일품 진로'가 국내 고급 소주 5개 가운데 지난 1분기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국내 대형 마트인 홈플러스에서 발표한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매출 상위 5개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화요 ▲원스피리츠 '원소주' ▲더한주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7.00%↓…"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6월 5일~6월 11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7.00%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98% 증가, 나스닥(NASDAQ)은 0.22%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4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CJ그룹 기획 ④] CJ올리브영, 대외환경 악화에도 관심도 급등…젊은층 비중 97%↑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CJ그룹 계열사는 향후 CJ푸드빌, CJ ENM, CJ프레시웨이, CJ FEED&CARE, CJ CGV 등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1회 CJ올리브네트웍스, 2회 CJ제일제당, 3회 CJ대한통운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CJ올리브영'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CJ올리브영은 지난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빅데이터상 총 포스팅수를 의미하는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다.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6월 톱…넥센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1,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96만9,887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DGB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BNK부산은행·광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DGB대구은행 2위 BNK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2만7,0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1,265개와 비교하면 7.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카카오,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 2위 네이버 3위 다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0,8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70만9,63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6,145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
코인원, 올 1분기 투자자 '가상자산 보호' 관심도 1위…빗썸·업비트 순
올 1분기 코인원이 투자자들의 '가상자산 보호'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국내 5대 거래소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빗썸과 업비트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의 '가상자산 보호'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가상자산 보호'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으며 '보안', '해킹 방지' 등의 키워드는 별도로 조사해
-
두나무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투자챗 ‘우디’ 출시 통큰 이벤트…"비스포크 에어컨 등 증정"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투자챗 ‘우디’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이달 말 공식 출시 예정인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 뉴스, 공시, 수급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로 시시각각 변하는 증시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증권 데이터를 학습해 보다 빠르게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다.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방대한 주식 관련 정보를 한 데 모아 챗봇 기능을 통해서 제공, 친구와 대화하듯 간단한 채팅 만으로 투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오는 16일 오후까지 진행되는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와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63만7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94만7,633개와 비교하면 13.8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