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톱…삼성자산운용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8,8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093만3,576개와 비교하면 6.2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평판지수도 12.65%↑"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6만6,41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6,688개와 비교하면 2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가상자산거래소 기획①] 고팍스 "코인 스테이킹 시스템 강점"…"여성 관심은 매우 낮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주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거래소를 대상으로 2021, 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지난 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 프로필을 분석합니다.이번 1회차는 '고팍스'를 분석합니다. 이어 후오비, 코빗, 빗썸, 코인원, 업비트 등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지난해 가상자산 시세가 줄곧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해 '고팍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큰 변동없이 꾸준한 것으로 나타나 시장에서 완전하게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지난해 출금지연에 대한 투자자들의 원성이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1만5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49만5,355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34만261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52만7,130개와 비교하면 2.6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8만8,04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0만4,335개와 비교하면 0.4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135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37만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995만7,846개와 비교하면 4.02%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기아 카니발,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쉐보레 트랙스 3위 KG모빌리티 티볼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6,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30만9,658개와 비교해보면 11.6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빅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505만6,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44만6,458개와 비교해보면 11.6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인성정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성정보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7만6,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5만9,248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크래프톤·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9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만3,453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8,578개와 비교하면 6.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LG그룹 기획 ③] LG생활건강, 지난해 경기침체 불구 개인 관심↑…"주가 상승 전환 가능성"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에 이어 이번 회차에는 'LG생활건강'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 상장 종목인 LG생활건강(051900)은 지난 2년간 전체 포스팅 수의 절반 가량이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65만6,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3만659개와 비교하면 17.2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장기간 최정상 유지"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조사됐다.국내 증권사중 자산규모 및 자기자본 규모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며 투자자 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은 브랜드 평판에서도 장기간 최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만5,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8,954개와 비교해보면 0.55%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모두투어·노랑풍선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4만9,0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8만9,651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