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동안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17일부터 2023년 7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42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340,261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
-
[LG그룹 기획⑤] LG헬로비전, 관심도·호감도 급등↑…신사업 추진에 20대 열광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회장 구광모)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3회 'LG생활건강', 4회 'LG유플러스'에 이어 이번 5회차에서는 'LG헬로비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 상장
-
코빗 리서치센터, 비트코인·이더리움 탈중앙화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올해 상반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탈중앙화 경향 및 탈중앙화와 가상자산의 증권성 관계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코빗 리서치센터는 블록체인의 탈중앙화의 정도를 판단하는 기준인 나카모토 계수와 지니 계수를 활용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5개의 하위 시스템인 △마이닝(mining) △클라이언트(client) △개발자(developer) △노드(node) △자산 보유(ownership) 측면에서 각 지수의 변화 추이를 분석했다고 설명했다.비트코인은 자산 보유 항목에서 탈중앙화가 개선됐다. 비트코인이 상위 참여자들만 보유한 가상자산이 아니라는 의미다. 반면 개발자와 노드
-
기아 카니발,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팰리세이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87만8,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6,189개와 비교해보면 15.4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01만8,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505만6,741개와 비교해보면 1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다산네트웍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다산네트웍스 2위 서진시스템 3위 인성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67만6,142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7만6,80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2만8,26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만3,453개와 비교하면 5.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증권플러스 비상장, 2분기 인기 조회·거래 두나무…"주요 키워드는 IPO"
국내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올 2분기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13일 발표했다.야놀자, 컬리 등 유니콘 기업들은 전분기에 이어 이번에도 상위권에 포진, 대세를 입증했으며 제약·바이오 테마도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았다.올 2분기 비상장 시장 주요 키워드는 IPO로, 지난 6일 코스닥에 상장한 확장현실(XR)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이 2분기 인기 조회 18위, 인기 거래 10위에 올랐으며, 4월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전구체 생산 전문 기업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인기 조회 13위를 기록했다. 기업 가치 1조원으로 CJ온스타일서 프리 IPO를 유치한 글로벌 뷰티 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2분기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14만2,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65만6,446개와 비교하면 19.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에도 선두 질주…KB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1만5,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만5,002개와 비교해보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82만1,12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4만9,073개와 비교하면 3.5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증권사 기획⑤] NH투자증권, 최근 1년간 관심도·호감도 하락…"40대 높은 관심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증권사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지금까지 빅데이터 분석 자료는 포스팅 수와 포스팅의 호감도만을 대상으로 주로 분석하거나 사회공헌, ESG경영 등에 관해 업체간 비교 분석을 주로 실시했지만 이번 증권업계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지난 2년간 포스팅 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최근 1년간 해당 증권사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분석대상 증권사는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옛 신한금융투자 포함), 하나증권(옛 하나금융투자 포함),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현대
-
쌍용C&E,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쌍용C&E 2위 KCC 3위 에스와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5만6,053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5만277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EU 가상자산법 MiCA 번역본 공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지난달 29일 발효된 ‘암호자산(Crypto-assets·가상자산) 시장에 관한 법률(MiCA Regulation)’ 전문을 국문 번역했다고 12일 밝혔다. MiCA는 유럽연합(EU)이 제정한 세계 최초의 가상자산 기본법이다. MiCA 법안은 2020년 9월 발표된 이후, 여러 차례 수정·보완을 거친 끝에 지난 4월 20일, 5월 16일 각각 유럽의회와 유럽각료이사회에서 가결됐다. 이후 지난 5월 31일 EU 및 각료이사회 수장이 공동 서명하면서 법률이 됐다. 법률은 EU 27개 회원국에서 구속력을 가진다.MiCA는 가상자산을 ▲자산준거토큰 ▲전자화폐토큰(이머니토큰) ▲기타 토큰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차등규제를 도입했다.
-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고객 민원 처리율 98.3%…전년 동기 대비 4%p↑
빗썸은 올 상반기 빗썸 고객지원센터 고객 민원 처리율이 98.3%로 전년 동기 보다 4%p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올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유입된 고객 문의사항은 약 26만 건이며 이에 대한 민원 처리 건수는 25만 7000여 건으로 집계됐다.상반기 접수된 문의 유형들 중 빗썸 앱 기능과 부가서비스 관련(15.9%) 내용이 가장 많았고, 정책 및 서비스 개선 문의(10.1%), 시장 모니터링 강화(9.9%)가 뒤를 이었다. 고객확인제도(9.2%), 거래지원 시작 및 종료(8.0%), 입출금(6.9%) 문의 순으로 나타났다.빗썸은 오프라인 고객센터 운영, 전화상담, 온라인 채팅 서비스로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고객지원센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