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728만8,46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32만303개와 비교하면 3.5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1,369만6,51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3,484개와 비교하면 45.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스킨푸드, 아리따움, 비욘드, 네이처리퍼블릭,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더샘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3,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1위…"신한·삼성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41만8,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3만7,417개와 비교하면 6.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두나무,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마쳐…참여자 93.1% 만족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서울·경기·인천 중학교 4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금융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를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올 상반기 두니버스 교육 결과, 청소년들의 ▲디지털 금융 이해도 향상 ▲디지털 금융 및 기술 리터러시(Literacy, 문자 기록을 이해하는 능력) 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니버스’는 두나무(Dunamu)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두나무가 디지털 금융과 기술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력을 증진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등 4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8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68만4,79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645만8,610개와 비교하면 18.04%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72만1,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47만7,135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포스코홀딩스·포스코엠텍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만5,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13만1,218개와 비교하면 17.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만7,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39만5,196개와 비교하면 8.71%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삼성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현대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1만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2만1,820개와 비교하면 21.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소룩스·티로보틱스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7,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0만2,695개와 비교하면 6.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38%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NS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7월 2일부터 2023년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26,8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46,368개보다 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빗썸, 일부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유동성 확대 정조준
빗썸(대표 이재원)이 1일부터 빗썸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일부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벤트는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 가상자산은 1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된다. 앞으로 공개될 가상자산들은 국내외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종목들로, 빗썸은 유동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가상자산들을 전략적으로 선정해 선보일 예정이다.이날 처음 공개되는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현재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628만49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30만8,570개와 비교하면 7.16%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이수페타시스 3위 LG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852만6,342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127만2,128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