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24만7,6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962만9,991개와 비교하면 14.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8만3,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13만3,857개와 비교하면 15.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업비트, 2분기 투자자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업비트가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들 가운데 압도적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하며 관심도 선두를 차지했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으며 빅3를 형성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상자산거래소 빅5에 대해 지난 4~6월 투자자들의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집계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송치형 회장이 최대 주주인 두나무㈜의 업비트는 지난 2분기 총 16만1,971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중 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2.36%↓…"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24일~7월 30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2.36%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7% 하락, 나스닥(NASDAQ)은 1.83% 증가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9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안랩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1만4,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37만6,845개와 비교하면 14.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율촌화학,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동원시스템즈·락앤락 순"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율촌화학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락앤락 순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9만9,0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6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545만4,687개와 비교하면 10.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242만2,119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77만8,984개와 비교하면 36.15%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9만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336만3,100개와 비교하면 7.28%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427만1,521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05만4,790개와 비교하면 5.3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991만3,547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58만1,368개와 비교하면 15.5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71만3,990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8만6,754개와 비교하면 4.66%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
-
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3.65% 상승"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큐렉소 2위 뷰노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28일부터 2023년 7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534,0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58,230개와 비교하면 51.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화장품기업 기획ⓛ] 아모레퍼시픽, 최근 관심도·호감도 모두↑…남성 포스팅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화장품 업계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화장품 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코스맥스, 한국콜마, LG생활건강 등입니다. LG생활건강의 경우 LG그룹 기획 기사 작성시 다룬바 있지만 이번엔 기간을 달리해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임의선정한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최근 2년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 <편집자 주>아모레퍼시픽은 최근 2년간 온라인 정보량과 호감도가 모두 상승하는 추이를 나타내는 한편, 당연하지만 2030세대
-
두나무, 11월 ‘업비트 D 컨퍼런스’ 개막
UDC(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Upbit Developer Conference)가 리브랜딩을 통해 새 도약에 나선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11월 13일 개최되는 UDC 2023의 행사명을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에서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로 변경하고,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의 경계 없는 성장과 발전을 반영한 리브랜딩으로, UDC 2023은 기술을 넘어 정치·경제·기술·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종합 컨퍼런스로 재탄생한다. UDC 리브랜딩의 주된 키워드는 ‘확장’이다. 기존 개발자(Developer)를 뜻하던 ‘D’의 의미를 넓혀 디지털 자산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9,43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6만7,643개와 비교하면 6.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