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백화점, 2분기 ESG 경영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2분기 백화점 업계에서 현대백화점의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을 대상으로 ESG 경영 관심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빅3 백화점 외 갤러리아 등 다른 백화점은 ESG 경영 정보량이 한 자릿수에 그침에 따라 이번 분석에서 제외됐다.백화점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한 현대백화점은 ESG 경영 관심도 분석에서 최다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분기 518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백화점 3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실제로 지난 4월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폐지 함유율 100% 쇼핑백'을 도입한
-
부산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78% 하락"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6월 27일부터 2023년 7월 27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04,759,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6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10,120,387개와 비교하면 4.87% 줄어들었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조 1항이 정하는 특별시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07% 하락"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바스AI 2위 덴티움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27일부터 2023년 7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24,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50,255개와 비교하면 0.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나무,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 구호 성금 3억원 기부
두나무(회장 송치형)는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은 지역의 이재민 구호와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3억원을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호우 대처상황 보고에 따르면 이날 6시까지 잠정 집계된 시설 피해는 1만1000건을 넘어섰고, 1534세대 주민 2312명이 대피시설에 머무르며 자택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적·물적 피해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두나무의 구호 성금은 전국 수해 현장을 중심으로 구호 물품 제공, 이재민 주거 지원, 가전제품 및 재해 사각지대인 사회복지시설 피해 복구 등에 주로 사용될 예정이다.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5,492만5,14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922만9,870개와 비교하면 20.66%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60만2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22만6,218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32만9,09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6,031개와 비교하면 0.8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메디톡스·알테오젠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8만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만2,659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19만7,77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6만5,834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7만8,5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643만907개와 비교해보면 1.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파세코·위닉스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2,33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5만6,126개와 비교하면 1.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쿠팡, 2분기 이커머스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G마켓 순
쿠팡이 지난 2분기 국내 이커머스 7개사 가운데 압도적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굳건하게 지켰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7곳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지난 2분기 총 51만1,801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7개 이커머스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4~6월 기간 쿠팡과 관련한 개인 작성자들의 포스팅을 살펴보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는 쿠팡에서 상시적으로 채용하고 있는 '물류센터 아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97만739개로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75만6,165개와 비교하면 3.6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시몬스·이케아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20만6,99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86만3,269개와 비교하면 15.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63만3,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고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2만1,173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