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최태원 SK그룹 회장 5대그룹 총수중 'ESG경영' 마인드 독보적
올 한해 5대그룹 수장들의 ESG경영 마인드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온라인상 ESG 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가 적게는 700%대에서 많게는 200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한국 5대 초일류 기업들의 사회 공헌과 환경 보호 및 윤리적 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1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11월 30일 기간 5대 그룹 총수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중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있는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 조사 방법은 '인물 이름 + ESG'로 이들 키워드간
-
'종근당' 올 한해 10개 제약사 중 관심도 1위…호감도 '동국제약' 최고
올 한해 주요 10개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12월 12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의 조사채널에서 국내 10개 주요 제약사를 임의 선정해 관심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결과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제약사는 '종근당'으로 총 36만5849건을 기록했다.2위는 'GC녹십자'로 같은 기간 총 31만8248건을 기록했다. 이어 대웅제약 13만7048건, 유한양행 12만9644건, 한미약품 12만1112건, 휴온스 11만2046건, 동국제약 8만3467건, JW중외제약 6만6241건, 동아
-
빗썸라이브,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제공'...비엠미디어와 맞손
빗썸라이브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요소가 합쳐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를 제공한다. 빗썸라이브는 '㈜비엠미디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빗썸라이브 강지연 대표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1위인 네이버 라이브쇼핑과의 경쟁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약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SBI저축은행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3일부터 지난 12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95만6,4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77만6,951개와 비교해보면 10.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4.33%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KCC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59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7,088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4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단타' 정보량 '업비트' 가장 많아
국내 4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 간 '단타'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의 정보량이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개정 특금법이 시행된 지난 9월 24일부터 두달간(9월24일~11월24일)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단타'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단, '거래소 이름'과 '단타'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 값이 나오도록 검색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결과 '업비트'의 단타 포스팅
-
'신한은행' 최근 2개월간 관심도 독보적 1위…'Sh수협은행' 호감도 '톱'
지난 10월~11월 두 달간 국내 주요 11개 은행 가운데 소비자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이었다.이 기간 정보량이 10만건 이상을 기록한 은행은 신한은행을 비롯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하나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등 6곳이었다. 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11월 국내 11개 시중은행(인터넷은행 포함)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은행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하나은행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31.01% 상승"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생명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1월 10일부터 2021년 1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9,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16만8,840개와 비교하면 22.4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SK이노베이션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0일부터 이달 10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5,262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5만2,240개와 비교하면 5.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
'JW중외제약', 30개 상장 제약사 중 장애인 관심도 1위
연말연시를 앞두고 장애인과 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재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상장 30개 제약사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7~11월) '장애인'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JW중외제약'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대웅제약'과 '휴온스'도 세자릿 수 정보량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11월30일 상장 30개 제약사에 대한 '장애인'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단, '제약사 이름'과 '장애인' 키워드 간에 한
-
'현대백화점', 국내 주요 6개 백화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
지난 10월~11월 두 달간 국내 주요 6개 백화점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은 본지가 실시한 상반기 조사에 이어 잇따라 관심도 1위를 기록함으로써 국민들 사이에선 사실상 1등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분위기다.9일 본지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의 조사채널에서 국내 주요 6개 백화점을 대상으로 관심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10~11월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
-
한화솔루션, 화학 업종 7개사 중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지난 두 달간 국내 화학업종 7개사를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화학회사는 '한화솔루션'인것으로 나타났다. 9일 본지는 올 10월 1일부터 11월 30일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7개 화학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임의선정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SKC(대표 이완재)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효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분석 1위..."평판지수 8.82% 올라"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서울대학교 1위를 차지했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1월 9일부터 2021년 1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267만9,164개와 비교하면 27.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굳건한 선두를 지켰다.이어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순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4만1,182개와 비교하면 4.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
'쇼핑의 달' 11월 오픈마켓 관심도 1위 '쿠팡'…호감도 최고 '인터파크'
코리아세일페스타(11월1일~15일), 중국 광군제(11월11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6일) 등이 몰려 쇼핑의 달로 불리는 11월 가장 높은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를 기록한 오픈마켓 업체는 '쿠팡'으로 나타났다.본지는 8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메타(구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1년 11월 국내 7개 오픈마켓을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11월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