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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에도 선두

2022-08-17 09:51:42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에도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92만4,110개와 비교하면 9.0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현대바이오랜드, 코스맥스, 토니모리, 클리오,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스킨앤스킨, 제닉, 한국화장품, 라파스, 원익, 내츄럴엔도텍, 디와이디, 올리패스, 현대퓨처넷, 제이준코스메틱, 코스나인, 협진,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글로본, 에스디생명공학, 잇츠한불, 브이티지엠피 순이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532 미디어지수 445,900 소통지수 339,752 커뮤니티지수 1,945,907 시장지수 1,332,572 사회공헌지수 184,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0,50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61,467과 비교하면 11.9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92만4,110개와 비교하면 9.04% 줄어들었다"면서 "LG생활건강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선정되다, 참여하다, 인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인천시, ESG, 비대면서비스'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5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EGS평가에서는 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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