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기저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5일부터 2021년 5월 25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567,939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79,308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덕성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덕성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5일부터 2021년 5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192,75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6,708,854개와 비교하면 34.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파리바게뜨' 제빵업체 관심도 1위…'뚜레쥬르' 정보량 증가율 '톱'
국내 5개 제빵업체 중 올 1분기 관심도 최고는 '파리바게뜨'였으며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를 기록한 업체는 '뚜레쥬르'였다. 호감도는 '파리크라상'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5개 제빵업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대상 제빵업체는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파리바게뜨' ▲SPC그룹 비알코리아(대표 도세호)의 '던킨도너츠'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J푸드빌(대표
-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블랙핑크 順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3일부터 2021년 5월 23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505,77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25,533,291개와 비교하면 27.1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2일부터 2021년 5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2,785,29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51,434,370개와 비교하면 22.0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분석결과는 2021년 4월 24일부터 2021년 5월 24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4,148,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2,005,410개와 비교하면 24.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2위 더마비, 3위 비오템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2위 더마비 3위 비오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4월 24일부터 2021년 5월 24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8,910,2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4월 24일부터 2021년 5월 2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354,802개와 비교하면 3.9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인천교통공사, IoT 테스트필드 조성사업 수요기관에 선정되
인천교통공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수행하는 ‘2021 IoT 테스트필드 조성사업’의 실증 수요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수요기관의 현안 문제를 최신 IoT 기술을 접목해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해결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축적된 기술과 실증 데이터를 다른 기업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들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IoT 기반 Smart Station 플랫폼 구축 사업’은 올해 말까지 인천테크노파크로부터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인천대입구역에 ▲인공지능형 CCTV ▲지능형 IoT 센서를 활용한 유동인구 파악 시스템 ▲라이다
-
아쿠아듀오, 필터샤워기 업체 호감도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생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커진 가운데 필터샤워기 업체 중 관심도는 '퓨어썸'이 가장 높았고 최고 호감도는 '아쿠아듀오'가 기록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5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필터샤워기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의중을 더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개인 SNS 채널을 중심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퓨어썸(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 남대광) ▲닥터피엘(와이즈미디어커머스 대표 주경민) ▲아쿠아듀오(샤워플러스 대표 오
-
'신한카드' 코로나19 정보량 톱…'KB국민카드'·'하나카드' 관심도 급감
올 2~4월 국내 주요 9개 신용카드사 중 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카드업계의 경우 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전반적으론 감소 추세인 가운데 전년 동기비 관심도가 가장 높게 늘어난 카드사는 'BC카드'였으며 정보량(포스팅 수)이 가장 많이 줄어든 곳은 '하나카드'와 'KB국민카드'로 90%이상 급감했다.2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시중 9개 카드사들 코로나19 관심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1일부터 2021년 5월 21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2위 KB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KB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1일부터 2021년 5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331,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59,578개와 비교하면 27.8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1일부터 2021년 5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1,26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75,448개와 비교하면 6.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삼성화재' 코로나19 정보량 톱…'한화손보' 관심도 유일 상승
국내 주요 8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올 2~4월 '코로나19'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삼성화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화손보를 제외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손보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생명보험사의 '코로나19'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업체는 관심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