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배달특급, 꾸준한 성장세…일 거래액 3억 원 첫 돌파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일 거래액 3억 원을 돌파하며 배달앱 시장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경기도주식회사는 어버이날인 지난 5월 8일 기준 하루 누적 거래액 3억 1,000여만 원, 총 주문 건수 1만 1,000여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12월 1일 출시 이후 이달 9일까지 총 누적 거래액은 약 195억 원으로 200억 원 돌파도 눈앞에 뒀다.일일 거래액 3억 원 돌파는 꾸준한 지역 확대와 풍성한 소비자 혜택이 이끌었다. 현재 배달특급은 지난달 28일 안성시까지 총 11개 경기도내 지자체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플랫폼으로 덩치를 키우고 있다.지역 확대에 따라 경
-
'SK이노베이션'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3개 전기차 배터리 업체 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업체는 'LG에너지솔루션(LG화학)'이지만 지난해 1분기 대비 관심도 상승률은 'SK이노베이션'이 가장 높았다.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도 가장 높았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3개 전기차 배터리 업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대표 김종현)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전영현) 등이다.단,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물적분할
-
걸그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브레이브걸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2위 블랙핑크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9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0,596,88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8,956,768개와 비교하면 21.4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8일부터 2021년 5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242,2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51,474,174개와 비교해보면 0.4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
렌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롯데렌터카·SK매직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1년 4월 10일부터 2021년 5월 10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234,952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4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9,068,775개와 비교하면서 12.96% 증가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4월 10일부터 2021년 5월 10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000,8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914,032개와 비교해보면 12.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0일부터 2021년 5월 10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404,56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09,331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현대백화점', 주요 백화점 중 사회공헌 관심도 압도적 '1위'
국내 주요 6개 백화점 중 올 1분기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7일 빅데이터뉴스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 1분기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 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백화점사업부 대표 황범석) ▲신세계백화점(대표 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총괄사장 정유경, 대표 차정호) ▲AK플라자(대표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4월 7일부터 2021년 5월 7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7,651,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4월 7일부터 2021년 5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202,6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8,437,883개와 비교해보면 9.0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4월 7일부터 2021년 5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34,8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16,854개와 비교하면 40.1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인천 남동구, 가천대학교·LG유플러스와 비대면 돌봄 협력체계 구축
인천시 남동구와 가천대학교, LG유플러스가 고령자와 치매환자 등을 위한 비대면 통합 돌봄 서비스 지원에 힘을 합쳤다. · 남동구는 6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가천대학교, LG유플러스 등과 ICT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여파로 만성질환, 홀몸노인 등을 위한 대면 돌봄 서비스가 제한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돌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LG유플러스는 고령자의 건강상태와 돌봄 콘텐츠의 효과성을 확인할 수 있는 '헬스케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가천대는 학문적 연구를 통한 콘텐츠 개발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구는 ▲건강·안전·안심 ▲여가·돌봄 ▲수
-
포스코건설,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건설 12위 그쳐
국내 주요 20개 건설사 중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은 건설사는 '포스코건설'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GS건설'은 10위권 밖인 것으로 집계됐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지난 1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4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시 '건설사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기증', '소상공인' 등의 키워드를 조합해 분석했으며 이들 키워드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
-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송중기... 2위 이제훈, 3위 장나라 順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송중기 2위 이제훈 3위 장나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5일부터 2021년 5월 5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8,050,522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3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99,377,638개와 비교하면 8.73% 증가했다.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
-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4월 6일부터 2021년 5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21,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