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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손보업계 정보량 1위…호감도 흥국화재 잇따라 1위
올 1분기 8개 주요 손해보험사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보험사는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흥국화재'가 지난번 조사에 이어 이번에도 가장 높았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1~3월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손해보험사는 연구소가 임의 지정한 8개 보험사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최영무)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조용일, 이성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메리츠화재해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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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順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5,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130,072개와 비교하면 5.4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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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8,766,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746,842개와 비교하면 27.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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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퓨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양키캔들
디퓨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양키캔들 2위 코코도르 3위 조말론 순으로 분석됐다.디퓨저는 향수와 같은 액체를 담아서 향기를 퍼지게 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중세시대 유럽에서 디퓨저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허브나 꽃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을 나무스틱으로 만든 리드를 이용해 실내에 은은하게 발향시켰다. 현대에서는 실내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조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중적인 사용되고 있다. 디퓨저는 사무실, 집, 또는 가게 등 자신의 생활 공간을 은은한 향으로 채워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디퓨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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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그룹 계열사, 1분기 일제히 '비상'…'효성티앤씨' 관심도 톱
올 1분기 효성그룹(회장 조현준) 4개 계열사들의 국민들의 관심도가 일제히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2020년 대비 2021년 관심도 증가율이 가장 높은 기업은 '효성티앤씨'였다. 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효성그룹 4개 계열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현재 상장된 효성그룹 4개 계열사는(그룹사인 '효성' 제외)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효성티앤씨(대표 김용섭)▲효성첨단소재(대표 황정모) ▲효성중공업(김동우, 요코타타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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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1분기 소비자 관심도 '톱'…독주체제 나서나
올 1~3월 국내 주요 7개 TV홈쇼핑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홈쇼핑'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면에서도 2위를 기록, 타업체들과 격차를 벌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TV홈쇼핑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20년 1분기와 비교 분석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TV홈쇼핑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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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다솜 칼럼] 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홈술 생활
필자의 근래 소확행은 퇴근길 편의점에 들려 술을 사는 것이다. 2~3천 원짜리 맥주부터 5만 원이 넘는 와인까지 선택지는 다양하다. 3만 원이 넘는 주류에 손이 갈 때는 순간 흠칫하지만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라는 광고 카피를 떠올리며 ‘떠나지 못하니까 마셔야지’라고 자기합리화를 한다. 장바구니에 와인을 넣으며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뭘 보지.’라는 생각을 하면 기분이 나른해지면서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이 든다.'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 조치 등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회식, 모임 등 다수가 함께 즐기는 음주 문화가 줄어든 반면 혼자서 술을 즐기는 ‘혼술’이나 집에서 술을 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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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세균' 후보 여권 대선주자 중 '코로나19' 정보량 1위
20대 대통령선거가 10개월여 후로 다가온 가운데 여권 대선후보 주자중 코로나19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후보는 '정세균' 전 총리 인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올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여권 대선후보 3인의 코로나19 연관 정보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시 후보자 이름에 '코로나19'와 '그린카드' 키워드로 각각 분석했다.분석 결과 정보량이 가장 많은 후보자는 '정세균' 후보로 총 14만 3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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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피지오겔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피지오겔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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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79,30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170,908개와 비교하면 11.7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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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24,57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73,630와 비교하면 24.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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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요 은행 수장 중 ESG 관심도 '허인 국민은행' 단연 1위
국내 3개 시중은행 수장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허인 국민은행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4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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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독식'…'위메프' 호감도 '톱'
올 1~3월 오픈마켓 7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쿠팡'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위메프'가 가장 높았다. 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오픈마켓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인 '블로그'를 제외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G마켓(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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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25일부터 2021년 4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1,434,37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1,764,625개와 비교하면 16.7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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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아이유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아이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24일부터 2021년 4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4,486,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보다 2.08%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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