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팔지 않겠다…결제 재개 가능성도"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대한 결제 재개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로 인해 해외 시세 기준 2만9000달러 초반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 가격은 10% 가량 반등하는데 성공했다.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이날 온라인에서 개최된 가상자산 콘퍼런스 '더비워드(The B Word)'에서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재개 가능성이 크다"며 나아가 "비트코인을 팔지않겠다. 비트코인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고싶다"고 밝혔다.일론 머스크는 두달여전인 지난 5월12일 테슬라 자동차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하겠다고 돌연 밝힌바 있으며 이후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암호화폐) 가격 하락을 촉발시키면서 두달 여간 암흑기를
-
포스코 'ESG 경영' 정보량 1위…'현대제철'도 높은 관심도 눈길
국내 5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포스코'의 관심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현대제철이 2위였지만 타업종대비 낮지 않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철강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002,03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07,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820,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와 비교하면 9.8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한국인 '테이크아웃' 최애 메뉴는 치킨…떡볶이·피자·김밥 순
최근 1년동안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테이크아웃한 음식 메뉴는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떡볶이·피자·김밥 순이었다.20일 본지는 한국외신신문과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8일부터 올 7월17일까지 1년 동안 국민들이 가장 많이 포스팅한 '테이크아웃 톱 30'메뉴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테이크아웃, 포장, 투고 + 음식 메뉴'로 진행하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도출하도록 했다.분석 결과 최근 1년간 '치킨'을 키워드로 한 포스팅 수가 총 13만2,286건으로 가장 많았으
-
집콕 시대 '롯데홈쇼핑' 관심도 톱…'NS홈쇼핑' 호감도 1위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해 집콕족이 많았던 올 2분기 7개 TV홈쇼핑 중 '롯데홈쇼핑'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NS홈쇼핑'이 가장 높았다.22일 본지는 올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TV홈쇼핑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GS홈쇼핑(㈜지에스홈쇼핑 대표 김호성) ▲현대홈쇼핑((주)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임대규) ▲NS홈쇼핑(㈜엔에스쇼핑, 대표 조항목)
-
배달앱 시장 지각변동 예고…정보량 점유율 '배민'↓ '쿠팡이츠·배달특급'↑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4개월간 국내 6개 배달앱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배달의 민족'으로 나타났지만 점유율은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이츠'는 약진을 거듭, 관심도 2위인 요기요를 거의 따라 잡았으며 '배달특급'은 6위에서 4위로 껑충 뛰었다.21일 본지는 올 3~6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
-
기저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647,55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300,976개와 비교하면 10.3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570,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1,846,680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훨라홀딩스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훨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413,37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2,726,961개와 비교하면 6.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쿠팡, 'ESG경영' 관심도 1위…'11번가'·'이베이코리아' 순
국내 6개 오픈마켓을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쿠팡'이 압도적 관심도를 나타냈다. 21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6개 오픈마켓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시... 2위 세종시, 3위 고양시 順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세종시 3위 고양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6월 14일부터 2021년 7월 1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5,860,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75,300,696개와 비교하면 52.38% 줄어들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비오템... 2위 앙방, 3위 더마비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비오템 2위 앙방 3위 더마비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6월 20일부터 2021년 7월 2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8,768,5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두산중공업... 2위 두산인프라코어, 3위 현대로템 順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두산인프라코어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0일부터 2021년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84,0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59,697개와 비교하면 10.9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