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12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34만9,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830만1,386개와 비교하면 15.7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04% 상승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1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6,5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56,928개와 비교하면 2.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넥슨·넷마블·스마일게이트', 게임사중 사회공헌 관심도 '빅3'
국내 10개 게임사 중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회사는 '넥슨'이며 이어 '넷마블'과 '스마일게이트' 순으로 나타났다.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1일~12월14일 기간 국내 10개 게임사에 대한 사회공헌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넥슨(넥슨코리아 대표 이정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 장인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펄어비스(대표 정경
-
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1%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우리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IBK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분석결과는 2021년 11월 15일부터 2021년 12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6,5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702,311개와 비교하면 12.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1월 15일부터 2021년 12월 15일까지의 13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43만4,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7,820만7,950개와 비교하면 1.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
-
'LG생활건강'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애경산업' 순
올 한해 6개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LG생활건강'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12월13일 6개 화장품 기업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애경산업(대표 채동석, 임재영) ▲클리오(대표 한현옥)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 ▲코리아나(코리아나화장품 대표 유학수) 이다.조사시 '화장품 기업 이름'과 'ESG 경영'
-
삼성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8.66% 상승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1월 14일부터 2021년 12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15,7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941,374개와 비교해보면 3.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
-
위메이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위메이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크래프톤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1월 14일부터 2021년 12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만1,303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9만888개와 비교하면 17.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미래에셋증권', ESG경영 관심도 '톱'…'삼성증권'·'NH투자증권' 순
올 한해 10개 주요 증권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12월12일 10개 증권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KB증권(대표 김성현 박정림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하나금융투자(대표 이은형)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 ▲키움증권(대표 이현
-
최태원 SK그룹 회장 5대그룹 총수중 'ESG경영' 마인드 독보적
올 한해 5대그룹 수장들의 ESG경영 마인드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온라인상 ESG 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가 적게는 700%대에서 많게는 200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한국 5대 초일류 기업들의 사회 공헌과 환경 보호 및 윤리적 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1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11월 30일 기간 5대 그룹 총수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중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있는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 조사 방법은 '인물 이름 + ESG'로 이들 키워드간
-
'종근당' 올 한해 10개 제약사 중 관심도 1위…호감도 '동국제약' 최고
올 한해 주요 10개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12월 12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의 조사채널에서 국내 10개 주요 제약사를 임의 선정해 관심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결과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제약사는 '종근당'으로 총 36만5849건을 기록했다.2위는 'GC녹십자'로 같은 기간 총 31만8248건을 기록했다. 이어 대웅제약 13만7048건, 유한양행 12만9644건, 한미약품 12만1112건, 휴온스 11만2046건, 동국제약 8만3467건, JW중외제약 6만6241건, 동아
-
빗썸라이브,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제공'...비엠미디어와 맞손
빗썸라이브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요소가 합쳐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를 제공한다. 빗썸라이브는 '㈜비엠미디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빗썸라이브 강지연 대표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1위인 네이버 라이브쇼핑과의 경쟁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약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SBI저축은행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3일부터 지난 12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95만6,4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77만6,951개와 비교해보면 10.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4.33%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KCC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59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7,088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4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단타' 정보량 '업비트' 가장 많아
국내 4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 간 '단타'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의 정보량이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개정 특금법이 시행된 지난 9월 24일부터 두달간(9월24일~11월24일)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단타'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단, '거래소 이름'과 '단타'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 값이 나오도록 검색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결과 '업비트'의 단타 포스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