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놀면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일부터 2021년 5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3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
-
야놀자' 코로나19에도 관심도 증가율 1위…정보량 1위 '에어비앤비'는 감소세
지난해 주요 숙박앱 업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에어비앤비'였지만 2019년 대비 2020년 관심도 증가율은 '야놀자'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에어비앤비의 지난해 정보량은 전년 동기비 감소, 역주행했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4개 숙박 앱에 대해 최근 2년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임의 선정 조사 대상 4개 숙박 앱은 지난해 전체 정보량 순으로 ▲에어비앤비 ▲야놀자 ▲아고
-
'맥도날드' 소비자 관심도 '톱'…관심도 증가율·호감도 '노브랜드버거' 톱
올 1~3월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맥도날드'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노브랜드버거'가 가장 높았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선정 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KFC(케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김종국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일부터 2021년 5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476,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6,655,367개와 비교하면 10.58%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順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4월 3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2,841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63,617개개와 비교하면 2.0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면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4월 3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653,2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4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3,650,689개와 비교하면 54.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편의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4월 3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8,641,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788,280개와 비교하면서 18.07% 증
-
인천시, XR 메타버스 빅텐트 치고 미래산업 선도
인천광역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디지털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XR 메타버스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가 선정됐다고 5월 2일 밝혔다. 인천시는 XR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2022년까지 총 130억 원(국비 80억 원, 시비 25억 원, 민간25억 원)을 투자하게 되며, 2023년에는 수행 평가 결과에 따라 국비를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인천시는 이 사업을 통해 기업들에게 사업 대상지 역할만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천지역 내 XR 메타버스 관련 산업 육성, 관광 콘텐츠 개발, 향후 지속가능한 플랫폼으로의 확장 등에 기회로 삼고자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직접 주관
-
올 1분기 시중은행 코로나19 관심도 NH투자증권 1위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코로나19'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정보량이 가장 많은 은행은 'NH농협은행'으로 조사됐다.30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대상 은행은 정보량(관심도)순으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신한은행(은
-
카시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순성 카시트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순성 카시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30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272,1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5,761,819개와 비교하면 60.9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2위 더마비, 3위 뉴트로지나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2위 더마비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30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1,304,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順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
-
공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유모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順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109,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와 비교하면 49.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10,51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88,094개와 비교하면 5.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