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1일부터 2021년 4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75,44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0,266개와 비교하면 4.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ESG경영 관심도 '1위'
지난 1~3월 국내 식자재 유통업체 대표 6인 중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가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가 뒤를 이었다.20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식자재 유통업체 대표 6명을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 시 '업체 이름+ESG경영'도 함께 검색했다.분석 대상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 ▲송현
-
'KB국민은행' 온라인 관심도 '톱'…'NH농협은행' 호감도 1위
올 1~3월 국내 11개 은행(일부 인터넷은행 포함)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포스팅수)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처음으로 조사대상에 포함된 케이뱅크(K뱅크)의 경우 9위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20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분기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은행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우리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93,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5,799,196개와 비교하면 27.1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케이탑리츠 3위 ESR켄달스퀘어리츠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8,35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354,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55,302개와 비교하면 24.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順
가상자선 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분석결과는 2021년 3월 19일부터 2021년 4월 19일까지의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2,005,4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7,773,917개와 비교하면 55.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18일부터 2021년 4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9,168,719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20,695,250개와 비교하면 7.0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엑소 백현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17일부터 2021년 4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4,608,52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320,619개와 비교하면 12.9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8일부터 2021년 4월 18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52,57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7,888,664개와 비교하면 20.3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브랜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9일부터 2021년 4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59,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119,529개와 비교하면 6.9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종근당' 관심도 '톱' 국민 제약사 등극…'JW중외제약' 호감도 '1위'
증시에 상장된 주요 30개 제약사에 대한 올 1분기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종근당'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상장 제약사 30개사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종근당'으로 13만4867건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GC녹십자가 11만7381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이 두 회사는 3개월간 정보량이 10만건을 넘어섬으로써 국민적 관심도를 받고 있는
-
인천 동구,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선정
인천 동구가 인천시의 2021년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사업 공모에 ‘AI 로봇을 통한 스마트한 지역돌봄 시스템 구축’ 사업이 선정되어 시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은 해당 지역의 도시문제 해결이나 시민의 편익 향상을 위한 주민·민간기업과 함께 거버넌스를 구성하여 스마트도시 솔루션의 도입을 통해 활성화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에 대해 최대 2억원까지 지원되는 사업이다. 이에 구에서는 아동친화도 조사의 시민·교사·구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정부의 ‘포용국가 아동정책’의 아동의 권리 보장 및 돌봄 강화와 디지털 뉴딜의 스마트
-
'E1', ESG경영 관심도 톱…'SK가스'·'한국가스공사' 순
올 1분기 국내 4개 가스업체 중 'E1'이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K가스', '한국가스공사'가 뒤를 이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4개 가스업체를 대상으로 1월1일~3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E1(대표 구자용·구동휘·천정식) ▲SK가스(대표 윤병석) ▲한국가스공사(채희봉 사장) ▲삼천리(대표 이찬의·유재권) 등이다.조사시 업체이름과 ESG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기준 15자
-
침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6일부터 2021년 4월 1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9,129,357개와 비교하면 22.6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