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올 1분기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SK매직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조주완, 배두용)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 대표 구본학) ▲현대렌탈케어(현대렌털케어㈜ 대표 권경로)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SK매직으로 총 8만4876건을 기록했다.
2위는 7만2893건을 기록한 코웨이였다.
이어 청호나이스 4만7335건, LG퓨리케어 3만2354건, 쿠쿠홈시스 4633건 순이었다.
현대렌탈케어가 2389건으로 6개 정수기 렌털 업체 중에서는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본지는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에 대한 호감도 조사도 진행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3위인 LG퓨리케어가 89.84%로 1위에 올랐다.
관심도 1위인 SK매직은 77.74%로 순호감도는 2위였다.
이어 코웨이 75.27%, 현대렌탈케어 70.78%, 청호나이스 65.98% 순이었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정수기 렌털 업체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