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물티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루이비앙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루이비앙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4월 17일부터 2021년 5월 1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5,941,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705,045개와 비교해보면 26.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분석결과는 2021년 4월 17일부터 2021년 5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0,012,4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910,842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7일부터 2021년 5월 17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57,30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911,299개와 비교하면 3.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올 1분기 국민들 '참이슬'에 가장 높은 관심 보였다
올 1분기 국내 주요 4개 소주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참이슬'로 조사됐다. 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소주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박윤기) ▲진로이즈백(하이트진로㈜) ▲좋은데이(㈜무학, 대표 이수능 회장·최재호 사장) 등이다.참고로 소주와 관련없
-
'CJ대한통운'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택배' 바짝 추격
국내 주요 5개 택배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CJ대한통운'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택배를 운영하는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바짝 뒤를 이었지만 나머지 3개사는 정보량이 미미했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4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4일부터 2021년 5월 14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526,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745,708개와 비교하면 5.8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4월 14일부터 2021년 5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58,876,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494,114개와 비교해보면 41.8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4월 14일부터 2021년 5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036,08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09,477,084개와 비교하면 8.7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
올 1분기 '오뚜기' 관심도 '톱'…'동원F&B' 호감도 선두
올 1분기 국내 주요 7개 식품업체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조사됐다. 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주요 식품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동원F&B(대표 김재옥)▲동서식품(대표 이광호) 등이다.분석 결
-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프라임에셋 順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508,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234,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82,044개와 비교해보면 30.8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1,94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5,393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신한카드' 올 3~4월 관심도 '톱'…'비씨카드' 호감도 1위
올 3~4월 국내 주요 10개 신용카드사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정보량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카드'로 조사됐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22일 조사에 이어 1위 자리를 수성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주요 신용카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
'자이 아파트' 올 1분기 관심도 톱…'푸르지오'·'힐스테이트' 순
올 1분기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 중 국민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GS건설 '자이'로 나타났다. 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 '자이' ▲대우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해상화재...삼성화재·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2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75,74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29,453개와 비교해보면 3.38%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