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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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자산 혼조세 계속…코인빗, "성장통이 있어야 더 큰 성장 가능"
최근 암호화폐가 전반적으로 혼조세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철회하고 그동안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을 전량 매도한다고 시사했으며 미국 당국은 계속해서 달러의 힘을 잃지 않기 위해 암호화폐 규제 기조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시즌2 종료다”, “2018년 대폭락의 악몽이 재현되는 것 아니냐”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코인빗은 이를 ‘성장통’으로 보고 있다.코인빗은 “현재 시세는 잠시 주춤하고 있을지 몰라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수요가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고 있기에 이것이 산업의 쇠퇴라고 보기는 힘들다”는 입장을 내놓았다.미완성된 코인 시장이 주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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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코로나19 정보량 1위…'애경' 꾸준한 관심도 눈길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연일 700명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대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를 대상으로 올 2~4월 '코로나19'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LG생활건강'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한 관심도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의 '코로나19'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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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파게티' 올 1분기 국민 관심도 1위…'육개장 사발면'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주요 8개 라면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라면은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육개장 사발면'이 가장 높았다. 18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올 1~3월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라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분석 대상 라면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황성만) ▲육개장 사발면(㈜농심) ▲얼큰한 너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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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817,00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33,002,727개와 비교하면 33.8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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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4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171,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860,568개와 비교하면 8.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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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8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11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3,310,809개와 비교하면 0.1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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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카랩-스캘터랩스-드림라인, ‘AI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구축 협약 진행
나스카랩(대표이사 이원로)는 지난 14일 스캘터랩스(대표이사 조원규), 드림라인(대표이사 유지창)과 ‘AI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구축 및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컨택센터(콜센터)에서 전염병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중요한 전문 상담원의 구인난으로 고객의 전화 응대가 원활하지 못한 부분을 해소 하기 위하여 나스카랩의 CTI기술과 스캘터랩스의 인공지능 기술, 그리고 드림라인의 장비구축 지원을 통한 컨택센터 특성에 맞는 AI 콜봇(Call-Bot) 개발 및 확산을 위한 것이다.의료기관, 물류및배송서비스, 주문배달중개 등을 대상으로 AI 기술이 적용된 컨택센터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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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3위 블랙핑크 제니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16일부터 2021년 5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224,83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29,777,828개와 비교하면 11.9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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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뷔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15일부터 2021년 5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6,052,60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4,482,396개와 비교하면 1.2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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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루이비앙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루이비앙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4월 17일부터 2021년 5월 1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5,941,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705,045개와 비교해보면 26.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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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분석결과는 2021년 4월 17일부터 2021년 5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0,012,4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910,842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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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7일부터 2021년 5월 17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57,30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911,299개와 비교하면 3.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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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 국민들 '참이슬'에 가장 높은 관심 보였다
올 1분기 국내 주요 4개 소주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참이슬'로 조사됐다. 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소주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박윤기) ▲진로이즈백(하이트진로㈜) ▲좋은데이(㈜무학, 대표 이수능 회장·최재호 사장) 등이다.참고로 소주와 관련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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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택배' 바짝 추격
국내 주요 5개 택배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CJ대한통운'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택배를 운영하는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바짝 뒤를 이었지만 나머지 3개사는 정보량이 미미했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4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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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4일부터 2021년 5월 14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526,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745,708개와 비교하면 5.8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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