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유바이오로직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바이오로직스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제넥신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7일부터 2021년 10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93,5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07,978개와 비교하면 8.42%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유바이오로직스, 제넥
							
							
								  
- 
						
							
								향수 브랜드평판 이달 1위는 '샤넬 향수'…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이달 향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샤넬이 1위를 차지했지만 평판지수는 소폭 하락했다.이어 2위 조말론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9월 26일부터 2021년 10월 2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30,947,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1,471,722개와 비교하면 25.3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기스·팸퍼스 순
								기저귀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6일부터 2021년 10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22,19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73,791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
							
							
								  
-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용평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용평리조트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LG그룹의 곤지암리조트와 롯데리조트 순으로 분석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9월 26일부터 2021년 10월 26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315,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9,672,026개보다 37.67% 증가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용평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한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휘닉스파크, 무주덕유산리조트, 베어스타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톱'
								코웨이가 이달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코웨이에 이어 경동나비엔코,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8월 27일부터 2021년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1,20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48,432개와 비교하면 12.0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데이터와 IT기술로 새로운 농업을…그린랩스, 축산유통기업 예술소 인수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신상훈·안동현·최성우)는 프리미엄 축산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예술소(대표 박세준)를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그린랩스는 축산 스마트팜 선도기업인 리얼팜 인수에 이어, 이번 축산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예술소 인수를 통해 가축사육에서 축산물 유통에 이르는 축산업의 서비스 밸류체인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예술소는 프리미엄 축산물을 전문 유통판매하는 기업으로, 지난 3월부터 매월 25%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초고마블링 상품은 물론 미경산 한우 등 특화된 상품을 판매하면서 구매력 있는 충성고객을 빠르게 확보, 재구매율 45%를 기록하고 있다.그린랩스는 예술소
							
							
								  
-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0월 1위…11.82% 상승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헤드스파7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아모스, 미쟝센  순으로 조사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5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2,300,412개를 분석했으며 지난 9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1,847,332개와 비교하면 3.82%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면 10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드스파7, 아모스, 미쟝센, 케라스타즈, 케라시스, 모로칸오일, 려, 엘라스틴, 쿤달, 밀본, 츠바키, 팬틴, 제이숲, 박준, 모
							
							
								  
-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센스맘' 선두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센스맘 매트리스가 톱을 기록했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8월 25일부터 2021년 9월 25일까지의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10,732,75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테이터  11,054,682개와 비교하면 2.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센스맘, 탬퍼, 몽제, 시몬스, 지누스, 씰리, 한샘
							
							
								  
- 
						
							
								이천마이다스, 골프장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이달 골프장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천마이다스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어 2위 파주   3위 레이크사이드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5일부터 2021년 10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70,416,5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63,592,191개와 비교하면 2.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순풍…백화점 빅3 중 관심도 톱
								백화점 빅3 중 올 3분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전년동기비 관심도 증가율도 현대백화점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으며 호감도는 롯데백화점이 1위를 기록했다.25일 본지는 올 3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백화점 3개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신세계백화점(대표 차정호) 등 빅3이다.분석 결과 온라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더마비…앙방·뉴트로지나 순
								이달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측정한 결과, 더마비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9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2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4,602,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21,697개와 비교하면 26.74%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면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더마비, 앙방, 뉴트로지나, 록시땅, 아비노, 피지오겔, 세타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가 톱을 기록했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9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852,79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6,105,125개와 비교하면 17.06%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면 10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 
						
							
								10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선두는 '현대캐피탈'…롯데캐피탈·하나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캐피탈이 톱을 기록한 가운데 롯데캐피탈,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9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52,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41,729개와 비교하면 0.1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이트진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15,43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5,127,545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2021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21일 개최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대표 엄정호)는 21일 '2021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가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그랜드 살롱과 디비전 월드 메타버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의미인 '메타'와 세계, 우주 의미인 '유니버스'를 합성한 신조어로, 가상의 세계에서 다양한 행위가 이루어질 수 있다.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및 환경부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Deadline 1.5 : 시한부 지구를 마주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녹색성장 기구 사무총장인 프랭크 리즈버만 및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회장 디어크 루카트 등 유명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