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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산업부 공기업 중 'ESG경영' 관심도 '톱'…석유공사·광물자원공사 최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산하 주요 '시장형 공기업' 11곳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한국전력공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산업부 산하 시장형 공기업 11곳의 'ESG 경영' 키워드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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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지난해 이어 올해도 관심도 1위 질주…'롭스' 뒤이어
올 국내 주요 3개 드럭스토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드러났다 15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대표 허연수)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올리브영'이 지난해 총 26만8509건을 기록 1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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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5일부터 2021년 6월 1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46,0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817,001개와 비교하면 9.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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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5월 15일부터 2021년 6월 1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35,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5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171,350개와 비교하면 3.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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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5일부터 2021년 6월 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786,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13,116,821개와 비교하면 22.3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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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섬유 관련주 관심도 1위…'효성티앤씨' 관심도 증가율 551%
6개 섬유 관련주 중 올 1분기 관심도 최고는 '한섬'이었으며 '효성티앤씨'는 관심도가 551.20%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본지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6개 섬유 관련주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섬유 관련주는 ▲한섬(대표 김민덕) ▲효성티앤씨 (대표 김용섭) ▲휠라홀딩스 (대표 윤근창)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장재영, 이길한, 손문국) ▲영원무역 (대표 성기학) ▲화승엔터프라이즈 (대표 이계영) 등이다.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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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파...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트와이스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트와이스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3일부터 2021년 6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5,661,86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0,596,886개와 비교하면 16.55% 상승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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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NCT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2일부터 2021년 6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599,28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1,242,292개와 비교해보면 16.31% 상승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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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6월 1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7,053,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941,920개와 비교해보면 18.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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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하나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분석결과는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6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103,9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0,012,48개와 비교하면 14.7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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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6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5,081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57,303개와 비교하면 12.66% 상승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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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5월 11일부터 2021년 6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5,222,15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19,036,083개와 비교하면 22.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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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광석 행장' ESG경영 관심도 톱…'허인·진옥동 행장' 순, 김진균 행장 최저
국내 9개 시중은행 수장을 대상으로 올 4~5월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권광석 우리은행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뒤를 이었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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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편의점 중 'ESG 경영' 관심도 '톱'…'GS25'·'CU' 순
주요 5개 편의점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세븐일레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GS25'과 'CU'가 그 뒤를 이었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5개 편의점 업체에 대한 'ESG 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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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1일부터 2021년 6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242,3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526,555개와 비교하면 8.79% 상승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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