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용섭 광주시장, 관심도 '톱'…기초 단체장 중 '임택' 동구청장 1위
지난해 광주광역시 자치단체장 중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이는 '이용섭 시장'으로 조사됐다. 이 지역 기초단체인 구청장 중에선 임택 동구청장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으며 문인 북구청장이 뒤를 이었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광주시 자치단체장 6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인물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이용섭 광주 시장 ▲임택 동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
-
김영록 도지사 관심도 '톱'…권오봉 여수시장 기초단체장 중 1위
지난해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중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이는 광역단체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로 조사됐다. 이 지역 기초 자치단체장 중에선 권오봉 여수시장의 정보량이 가장 많았으며 허석 순천시장이 뒤를 이었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23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인물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김영록 전남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허석 순천시장 ▲강인규 나주시장 ▲박우량 신안군수
-
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5,761,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27.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앙방, 3위 더마비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앙방 3위 더마비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2,727,1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
-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順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30,0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383,342개와 비교하면 33.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
미콘파이낸스, 소미스 블록체인 랩스와 협약…MCF 덱스 개시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세계 최고 디파이(탈중앙 금융) 블록체인 기술회사인 소미스 블록체인 랩스와 협약을 맺고 미콘파이낸스(MCF)덱스를 시작한다.29일 미콘캐시 재단에 따르면 최근 탈중앙 금융인 디파이에 대한 전세계 관심이 집중되면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디파이 시장이 45조원에 육박하고 있고, 탈중앙거래소와 합성자산, 대출, 자산관리, 결제 분야 등 기존 금융상품에서 중개자의 역할을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로 대체해 개인 대 개인의 거래를 활성화했다.특히 미콘캐시는 디파이의 중추인 탈중앙 거래소, 미콘파이낸스(MCF) 덱스로 시작해 미콘캐시 가치 상승과 유저들의 이익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조재도 미콘커뮤
-
'하나금융' 지난해 관심도·증가율 모두 '톱'…'NH금융' 호감도 1위
지난해 국내 주요 5개 금융지주사 중 금융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해 여러 이슈로 2019년 대비 지난해 관심도 상승률도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금융지주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지주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KB금융지주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양지은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양지은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9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1,764,62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17,942개와 비교하면 12.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
-
가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임영웅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27일부터 2021년 3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보다 1.19% 줄어들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
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順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587,349와 비교하면 9.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
기저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리베로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리베로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170,90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23,821개와 비교하면 1.0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88,0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1,465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RUSH 재단, 콘텐츠 개인 거래 가능 플랫폼 NFTMANIA 4월 오픈
러쉬(RUSH)재단에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대체불가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s)으로 개인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NFTMANIA를 오픈 한다고 26일 밝혔다.러쉬재단의 NFTMANIA 사업을 통해 러쉬재단의 수익창출 및 코인가치 상승에도 기여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NFTMANIA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NFT토큰을 발행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 할 수 있다.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NFT토큰으로 선보일 수 있고, 수집가와 저작자는 개인간 NFT를 거래할 수 있다.NFTMANIA 플랫폼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특히 RUSH코인으로도 NFT 구매를 지원한다.업체 관계자는 “
-
'다이슨' 청소기, 지난해 커뮤니티 내 관심도 '톱'…'LG전자'·'삼성전자' 순
지난해 청소기 제조업체 중 커뮤니티 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곳은 '다이슨'이었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1월1일~12월31일을 대상으로 청소기 제조업체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이번 조사에서는 광고 게시글 비중이 가장 적은 '커뮤니티' 채널만을 대상으로 했다.조사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다이슨(다이슨코리아 유한회사 대표 로익레토레, 토마스고메쉬프레이아로페스센테토),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샤오미(대표 레이쥔) 등이다.조사시 업체명 뿐만 아니라 '코드제로', '비스포크' 등의 키워드 또한 '청소기' 키워드와 포함하여 검색하
-
국민들, 코로나19기간 배달 음식중 '치킨' 가장 많이 주문…피자·떡볶이 순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배달 음식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최근 1년간 국민들이 가장 많이 주문한 배달 음식은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외식신문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공동으로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기간은 지난해 3월1일부터 올해 2월28일까지 365일간이다.분석시 국민의 의중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은 조사에서 제외했다.분석 결과 제너시스 비비큐, bhc, 교촌, 굽네치킨 등에서 주문을 한 '치킨' 메뉴가 29만5,572건으로 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