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주유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5일부터 2021년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30,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594,121개와 비교하면 2.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
러쉬코인, 4 월 중 NFT 거래소 론칭 전 RUSH 코인 상승
4월 중 NFT 거래소 론칭을 앞두고 있는 RUSH 코인 가격이 상승했다. 러쉬코인은 국내에서 가장 빨리 NFT거래소 런칭을 준비 중이며, 해당 소식이 발표된 후 현재 NFT테마주 러쉬코인의 가격이 3배를 훌쩍 뛰어넘었다. 곧 러쉬코인이 선보일 NFT 거래소는 유명인들의 콘텐츠, 예술품,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들을 개인 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NFTMANIA 서비스이다. NFTMANIA 플랫폼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특히 RUSH코인으로도 NFT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며 이를 가격 급등의 원인 중 하나라고 보고 있다. 러쉬코인 관계자는 “곧 오픈을 앞둔 NFTMANIA는 소장 가치 높은 컨텐츠를 제공해 독보적인 NFT플랫
-
'오리온'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롯데제과'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주요 4개 제과업체 중 '오리온'이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4개 제과업체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대표 이경재)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민명기) ▲해태제과(대표 신정훈)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 등 4개사다. 제품명으로는 조사하지 않았으며, 오리온의 경우 프로농구 관련어는 제외했다.‘농심(대표 신동원, 박준)’의 경우 식품 비중이
-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일부터 2021년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034,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200,764개보다 16.37% 증가했다.브랜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3월 2일부터 2021년 4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3,034,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465,572개와 비교하면 16.05%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대우조선해양 順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3월 2일부터 2021년 4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13,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2,224,588개와 비교하면 22.8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당근마켓'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 껑충…증가율도 1위
지난 한 해 국내 주요 4개 중고거래 앱 중 '당근마켓'이 정보량(=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4개 중고거래 앱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관심도 점유율의 경우 2019년과의 비교분석도 실시했다.분석 대상 앱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 ▲중고나라(대표 이승우)▲번개장터(대표 이재후) ▲헬로마켓(대표 이후국) 등이다. 분석 결과 '당근마켓'이 지난해 31만8974건으로 가장
-
면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3,650,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3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786,787개와 비교하면 23.7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788,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962,881개와 비교하면서 5.52% 증가했다.브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1년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6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45,774개와 비교하면 26.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799,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497,963개와 비교하면 15.4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
-
공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부동산원... 2위 도공, 3위 한전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부동산원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전력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샤워플러스' 지난해 필터 샤워기 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증가율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생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커진 가운데 필터샤워기 업체중 지난해 정보량이 전년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낸 업체는 '샤워플러스'였다. 지난해 주요 5개 필터샤워기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필터샤워기는 '퓨어썸'으로 나타났다.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19년·2020년 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5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필터샤워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의중을 더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개인 SNS 채널을 중심으로 조사를 진행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퓨어썸(블랭크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