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順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8일부터 2021년 4월 8일까지의 10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635,43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8,620개와 비교하면 22.3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
김정주 NXC 대표, 게임업계 오너중 '인재 경영' 관심도 톱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지난 1분기 12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빅데이터 분석IT기업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 1분기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김정주 NXC 의장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 9명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검색시 회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오너 자신의 이름이 아닌, 회사 이름으로 인재
-
렌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9,068,775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016,518개와 비교하면서 50.73% 증가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BQ...교촌치킨·BHC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2,914,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3,579,547개와 비교해보면 68.7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順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09,33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021,415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김준 사장 'ESG경영' 관심도 전기차 배터리업계 '톱'…신학철 사장 2위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 대표 3인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020,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437,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413,790개와 비교해보면 13.8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16,85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78,787개와 비교하면 16.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김준성 영광군수, 전남 자치단체장 중 호감도 평가 ‘1위’...긍정률 66.70% 집계
지난 2020년 전라남도 23개 자치단체장 정보량(호감도) 조사에서 김준성 영광군수가 긍정률 66.70% 1위를 차지했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으로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22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지난 3월 30일 밝혔다.‘2020년 전남 23개 자치단체장’ 호감도 정보량 대상은 긍정률, 부정률, 순호감도 내용으로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으로 조사됐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자치단체장 호감도 정보량 조사에서 긍정률 평가 66.70% 1위, 순호감도 64.13%
-
구충곤 화순군수, 전남 군 자치단체장 중 관심도 '2위'
구충곤 화순군수가 전남 군 자치단체장 중 '관심도' 평가에서 2위로 발표됐다.지난 2020년 전라남도 군 자치단체장 17명에 대한 빅테이터 분석 결과, 정보량(관심도) 평가에서 구충곤 화순군수가 상위권 2위를 차지했다.지난 3월 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카그램, 페이스북과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라고 밝혔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 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해당 온라인 게시물 내용에 ‘좋아요, 잘한다, 만족한다’ 등의 긍정적 단어가 많으면 상승하고, 반대로 ‘싫다, 못한다, 화난다, 불만족스럽다’
-
권준학 행장, 올 'ESG 경영' 관심도 특수은행 수장 중 압도적 '1위'
국내 특수은행 수장 5인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4일 취임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의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 조사에 이어 연속으로 ESG경영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5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 콜센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유퀴즈온더블럭 3위 놀면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4일부터 2021년 3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876,893개와 비교하면 10.6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2위 김종국, 3위 강호동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강호동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3일부터 2021년 4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655,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4,787,769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5일부터 2021년 4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25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