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234,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82,044개와 비교해보면  30.8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1,94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5,393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신한카드' 올 3~4월 관심도 '톱'…'비씨카드' 호감도 1위
								올 3~4월 국내 주요 10개 신용카드사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정보량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카드'로 조사됐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22일 조사에 이어 1위 자리를 수성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주요 신용카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 
						
							
								'자이 아파트' 올 1분기 관심도 톱…'푸르지오'·'힐스테이트' 순
								올 1분기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 중 국민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GS건설 '자이'로 나타났다.  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 '자이' ▲대우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해상화재...삼성화재·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2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75,74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29,453개와 비교해보면  3.38%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2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31,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24,809개와 비교하면 12.3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0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2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의 107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304,34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06,783개와 비교하면 11.6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인천시, 광역시 최초 IoT 돌봄플러그 1천가구 설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취약계층 1인 가구에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Iot 돌봄플러그’를 설치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돌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 광역시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시민들이 제안해 추진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시는 지난 2월부터 1천명의 설치대상자를 선정했고, 2회의 온라인 군·구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거쳐, 10개 군·구의 대상자 거주지에 돌봄플러그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       현재 계획인원 중 사망·전출·장기입원 등 8명을 제외한 992명의 1인가구에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긴급문자 수신대상자는 담당공무원을 비롯해 통리
							
							
								  
-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 김범수
								CEO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김범수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포스코 최정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4월 11일부터 2021년 5월 11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2,136,152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65,006개와 비교하면서 100.5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1일부터 2021년 5월 11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6,884,83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9,517,607개와 비교하면  27.3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롯데케미칼 順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롯데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1일부터 2021년 5월 11일까지의 103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1,171,38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635,437개와 비교하면 12.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 
						
							
								배달특급, 꾸준한 성장세…일 거래액 3억 원 첫 돌파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일 거래액 3억 원을 돌파하며 배달앱 시장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경기도주식회사는 어버이날인 지난 5월 8일 기준 하루 누적 거래액 3억 1,000여만 원, 총 주문 건수 1만 1,000여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12월 1일 출시 이후 이달 9일까지 총 누적 거래액은 약 195억 원으로 200억 원 돌파도 눈앞에 뒀다.일일 거래액 3억 원 돌파는 꾸준한 지역 확대와 풍성한 소비자 혜택이 이끌었다. 현재 배달특급은 지난달 28일 안성시까지 총 11개 경기도내 지자체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플랫폼으로 덩치를 키우고 있다.지역 확대에 따라 경
														
						
					
- 
						
							
								'SK이노베이션'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3개 전기차 배터리 업체 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업체는 'LG에너지솔루션(LG화학)'이지만 지난해 1분기 대비 관심도 상승률은 'SK이노베이션'이 가장 높았다.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도 가장 높았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3개 전기차 배터리 업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대표 김종현)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전영현) 등이다.단,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물적분할
							
							
								  
- 
						
							
								걸그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브레이브걸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2위 블랙핑크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9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0,596,88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8,956,768개와 비교하면 21.4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8일부터 2021년 5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242,2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51,474,174개와 비교해보면 0.4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