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김준 사장 'ESG경영' 관심도 전기차 배터리업계 '톱'…신학철 사장 2위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 대표 3인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020,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437,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413,790개와 비교해보면 13.8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16,85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78,787개와 비교하면 16.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김준성 영광군수, 전남 자치단체장 중 호감도 평가 ‘1위’...긍정률 66.70% 집계
지난 2020년 전라남도 23개 자치단체장 정보량(호감도) 조사에서 김준성 영광군수가 긍정률 66.70% 1위를 차지했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으로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22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지난 3월 30일 밝혔다.‘2020년 전남 23개 자치단체장’ 호감도 정보량 대상은 긍정률, 부정률, 순호감도 내용으로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으로 조사됐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자치단체장 호감도 정보량 조사에서 긍정률 평가 66.70% 1위, 순호감도 64.13%
-
구충곤 화순군수, 전남 군 자치단체장 중 관심도 '2위'
구충곤 화순군수가 전남 군 자치단체장 중 '관심도' 평가에서 2위로 발표됐다.지난 2020년 전라남도 군 자치단체장 17명에 대한 빅테이터 분석 결과, 정보량(관심도) 평가에서 구충곤 화순군수가 상위권 2위를 차지했다.지난 3월 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카그램, 페이스북과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라고 밝혔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 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해당 온라인 게시물 내용에 ‘좋아요, 잘한다, 만족한다’ 등의 긍정적 단어가 많으면 상승하고, 반대로 ‘싫다, 못한다, 화난다, 불만족스럽다’
-
권준학 행장, 올 'ESG 경영' 관심도 특수은행 수장 중 압도적 '1위'
국내 특수은행 수장 5인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4일 취임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의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 조사에 이어 연속으로 ESG경영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5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 콜센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유퀴즈온더블럭 3위 놀면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4일부터 2021년 3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876,893개와 비교하면 10.6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2위 김종국, 3위 강호동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강호동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3일부터 2021년 4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655,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4,787,769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5일부터 2021년 4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250,
-
주유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5일부터 2021년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30,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594,121개와 비교하면 2.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
러쉬코인, 4 월 중 NFT 거래소 론칭 전 RUSH 코인 상승
4월 중 NFT 거래소 론칭을 앞두고 있는 RUSH 코인 가격이 상승했다. 러쉬코인은 국내에서 가장 빨리 NFT거래소 런칭을 준비 중이며, 해당 소식이 발표된 후 현재 NFT테마주 러쉬코인의 가격이 3배를 훌쩍 뛰어넘었다. 곧 러쉬코인이 선보일 NFT 거래소는 유명인들의 콘텐츠, 예술품,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들을 개인 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NFTMANIA 서비스이다. NFTMANIA 플랫폼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특히 RUSH코인으로도 NFT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며 이를 가격 급등의 원인 중 하나라고 보고 있다. 러쉬코인 관계자는 “곧 오픈을 앞둔 NFTMANIA는 소장 가치 높은 컨텐츠를 제공해 독보적인 NFT플랫
-
'오리온'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롯데제과'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주요 4개 제과업체 중 '오리온'이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4개 제과업체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대표 이경재)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민명기) ▲해태제과(대표 신정훈)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 등 4개사다. 제품명으로는 조사하지 않았으며, 오리온의 경우 프로농구 관련어는 제외했다.‘농심(대표 신동원, 박준)’의 경우 식품 비중이
-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일부터 2021년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034,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200,764개보다 16.37% 증가했다.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