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나금융지주' 5대 금융지주사 관심도 '톱'…'NH농협' 호감도 최고
최근 두 달간 국내 5大 금융지주사 중 언론사와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2개월간 5대 금융지주사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도 병행하였다.분석 대상 지주사는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
-
'구현모 KT 대표' 사회공헌 관심도 톱…'박정호·황현식 대표' 순
국내 통신사 수장들 중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이는 '구현모 KT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3대 통신사 대표 3인을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ESG' 등이다.정보량 분석 때 '통신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대표 이름 없이 회사 이름으로만 오른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666,48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32,639개와 비교해보면 19.38%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順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의 10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402,98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512,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261,967개와 비교하면 36.0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順
CEO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43,68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50,253개와 비교하면서 7.8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 2위 삼성, 3위 현대자동차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6,780,00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595,290개와 비교하면 19.24%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順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10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308,62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인천광역시 선출직 단체장 올해 첫 호감도 조사 ··· 허인환 동구청장 "톱"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인천광역시 11개 시·군·구 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첫 ‘온라인 정보량 빅테이터 분석’에서 허인환 구청장이 순 호감도 69.7%로 1위에 선정됐다. 다음으로는 ▶장정민 옹진군수 ▶차준택 부평구청장 ▶박형우 계양구청장 ▶이재현 서구청장 ▶이강호 구청장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홍인성 중구청장 ▶유천호 강화군수 ▶고남석 연수구청장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는 글로벌빅데이연구소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만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인천시 선출직 단체장 11인에 대한
-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톱…이광범 대표 뒤이어
국내 주요 유제품회사 대표들 중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이는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김 대표에 이어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 전창원 빙그레 대표,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 순으로 '사회공헌-ESG경영' 정보량이 많았다.8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유제품업체 대표 6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
국토부 5개 공기업중 '한국부동산원' 관심도 '톱'…'한국철도공사' 호감도 최고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 산하 5개 공기업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감정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한국철도공사'가 가장 높았다. 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여간(1월1일~2월28일) 국토교통부 산하 주요 5개 준시장형 공기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기간은 올 1~2월이며 분석 대상 공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직무대행 장충모)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 ▲주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오로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8일부터 2021년 3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021,4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HC, 3위 BBQ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HC, 3위 BBQ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2월 8일부터 2021년 3월 8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579,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0,817,765개와 비교해보면 34.7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
-
렌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1년 2월 8일부터 2021년 3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016,518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548,324개와 비교하면서 8.12%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
-
'롯데케미칼' ESG경영 정보량 최다…신생 'LG에너지솔루션' 3위 눈길
국내 주요 5개 화학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롯데케미칼'이 압도적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8일 빅데이터뉴스는 임의 선정한 화학업종 5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