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2위 KB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KB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1일부터 2021년 5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331,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59,578개와 비교하면 27.8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1일부터 2021년 5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1,26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75,448개와 비교하면 6.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삼성화재' 코로나19 정보량 톱…'한화손보' 관심도 유일 상승
국내 주요 8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올 2~4월 '코로나19'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삼성화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화손보를 제외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손보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생명보험사의 '코로나19'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업체는 관심도
-
한진그룹 항공사들 1분기 선방…'대한항공' 관심도 1위, '진에어'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9개 항공사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예상대로 '대한항공'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진에어'가 가장 높아 한진그룹 항공사들이 빅데이터상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9개 항공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라면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에어서울(대표 조
-
가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브레이브걸스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브레이브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9일부터 2021년 5월 19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100,7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4,486,232개보다 14.77% 줄어들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
생리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0일부터 2021년 5월 20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9,73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92,092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아파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4월 20일부터 2021년 5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6,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580,449개와 비교하면 5.1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0일부터 2021년 5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8,888,6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268,562개와 비교해보면 24.1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
iH공사, 검단신도시 스마트앱 네이밍 공모 시상식 개최
인천도시공사(iH공사)가 검단신도시 스마트앱 네이밍 공모전 시상식을 17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검단신도시 스마트앱은 공사가 검단신도시 주민·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각종 생활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 중인 모바일서비스앱이다. 공사는 이 앱에 친숙하면서도 검단신도시의 특색을 담은 명칭을 부여하고자 지난 4월 29일부터 7일간 네이밍 공모를 진행하였다. 공모 기간 동안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 618건이 접수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3건이 당선작으로 선정되었다. 공사는 이 날 시상식을 통해 참여자에게 상금을 지급하였고, 앱의 최종 명칭은 상표권 등 적용 가능여부 검토 이
-
가상자산 혼조세 계속…코인빗, "성장통이 있어야 더 큰 성장 가능"
최근 암호화폐가 전반적으로 혼조세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철회하고 그동안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을 전량 매도한다고 시사했으며 미국 당국은 계속해서 달러의 힘을 잃지 않기 위해 암호화폐 규제 기조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시즌2 종료다”, “2018년 대폭락의 악몽이 재현되는 것 아니냐”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코인빗은 이를 ‘성장통’으로 보고 있다.코인빗은 “현재 시세는 잠시 주춤하고 있을지 몰라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수요가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고 있기에 이것이 산업의 쇠퇴라고 보기는 힘들다”는 입장을 내놓았다.미완성된 코인 시장이 주류 시장
-
'LG생활건강' 코로나19 정보량 1위…'애경' 꾸준한 관심도 눈길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연일 700명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대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를 대상으로 올 2~4월 '코로나19'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LG생활건강'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한 관심도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의 '코로나19'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
-
'짜파게티' 올 1분기 국민 관심도 1위…'육개장 사발면'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주요 8개 라면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라면은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육개장 사발면'이 가장 높았다. 18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올 1~3월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라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분석 대상 라면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황성만) ▲육개장 사발면(㈜농심) ▲얼큰한 너구리
-
샴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817,00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33,002,727개와 비교하면 33.8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4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171,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860,568개와 비교하면 8.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8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11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3,310,809개와 비교하면 0.1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