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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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순위 '업비트' 선두…빗썸·코인원 순
최근 들어 업비트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3개 가상자산 거래소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지난 1월만 해도 빗썸 정보량이 2만4344건으로 업비트에 근소한 차이로 1위였으나 2월들어 상황이 바뀌었다.2월 업비트 정보량은 4만3811건으로 급증하면서 빗썸 2만5733건에 크게 앞섰다.이에 따라 1,2월 합계 정보량은 업비트 6만7393건, 빗썸 5만77건 순이었다.코인원의 정보량도 크게 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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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관심도 선두 굳건…쿠팡이츠, 요기요 맹추격
지난달 온라인 포스팅 수에서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추세라면 최소한 관심도면에서는 조만간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2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통 ▲위메프오 ▲배달특급 등이다.분석 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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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25일부터 2021년 3월 25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46,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20,213개와 비교하면 13.3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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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워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온더바디... 2위 바이오가, 3위 해피바스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온더바디 2위 바이오가 3위 해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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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25일부터 2021년 3월 25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67,0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79,525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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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루데나프로토콜과 국내 최대 게임 소셜 플랫폼서 '친환경 NFT' 선봬
블록체인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과 선도적인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생태계 개발 업체인 엔진(Enjin)이 국내 최대 게임 소셜 서비스 겜톡톡(GameTalkTalk)을 시작으로 세계 4위의 게임 시장에 NFT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소식은 2030년까지 탄소 중립 NFT를 활성화하려는 엔진의 5단계 계획 발표에 따른 것이다. 엔진의 CEO인 맥심 블라고브(Maxim Blagov)는 “겜톡톡과 협력하여 3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탄소 중립 NFT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또한 이번 협력은 지금까지 함께 일해온 유명 기업들에게 NFT가 어떻게 새로운 사용자들을 게임으로 끌어들여 높은 참여도의 커뮤니티를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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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공기청정기 관심도 '삼성전자'보다 높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깥 활동이 줄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6개월 간 삼성전자·LG전자 양 사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는 LG전자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의 공기청정기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이번 조사에서는 개인의 의중을 상대적으로 덜 반영하는 뉴스,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의 데이터는 포함하지 않았다.조사시 '청소기' 키워드에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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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사장', 통신 3사 수장 중 '탈 통신' 관심도 가장 앞섰다
통신 3사 수장들이 올 신년사에서 너나 할 것 없이 ‘탈 통신’을 화두로 내세운 가운데 '탈 통신'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통신사는 구현모 사장의 'KT'인 것으로 나타났다.'탈 통신'은 국내 통신사들이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통신 사업 비중을 줄이고 미디어·AI·B2B 등 비통신 사업 부문을 늘린다는 개념을 설명할 때 쓰인다. 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3대 통신사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21일까지 80일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수장 이름과 '탈 통신' 키워드가 들어간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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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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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아비브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아비브 순으로 분석됐다.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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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교육... 2위 NE능률, 3위 웅진씽크빅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NE능률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4일부터 2021년 3월 24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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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파게티' 올해 라면 관심도 '압도적 1위'
올해 국내 7개 주요 라면 중 관심도 최고는 '짜파게티'인 것으로 밝혀졌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 부터 3월22일 기간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임의선정 분석 대상 7개 라면은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안성탕면(㈜농심) ▲너구리 라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등이다.단, '육개장 라면'의 경우 '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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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지난해 관심도·증가율 모두 '톱'…동원F&B 호감도 1위
지난해 국내 주요 7개 식품업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오뚜기'로 조사됐다.오뚜기는 2019년 대비 지난해 관심도 상승률도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23일 빅데이터뉴스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주요 식품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대표 함영준, 이강훈)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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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엘라스틴, 3위 케라시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엘라스틴 3위 케라시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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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쿤달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3일부터 2021년 3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541,22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8,973,805개와 비교하면 22.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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