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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월 1위

2022-02-24 08:46:49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에브리봇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에브리봇, 파세코, 경동나비엔, NPC, 유진로봇, 현대그린푸드, 위닉스, 신성델타테크, 자이글, 쿠쿠홈시스, 하츠,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새로닉스, 오텍, 케이엠, 부방, PN풍년, 한독크린텍,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251 미디어지수 436,865 소통지수 643,421 커뮤니티지수 933,529 시장지수 4,348,355 사회공헌지수 71,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8,168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63,793과 비교하면 7.7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66% 하락, 브랜드이슈 13.77% 하락, 브랜소통 8.67% 하락, 브랜드확산 7.28% 상승, 브랜드시장 3.80% 하락, 브랜드공헌 23.3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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