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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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820,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와 비교하면 9.8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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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인 '테이크아웃' 최애 메뉴는 치킨…떡볶이·피자·김밥 순
								최근 1년동안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테이크아웃한 음식 메뉴는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떡볶이·피자·김밥 순이었다.20일 본지는 한국외신신문과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8일부터 올 7월17일까지 1년 동안 국민들이 가장 많이 포스팅한 '테이크아웃 톱 30'메뉴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테이크아웃, 포장, 투고 + 음식 메뉴'로 진행하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도출하도록 했다.분석 결과  최근 1년간 '치킨'을 키워드로 한 포스팅 수가 총 13만2,286건으로 가장 많았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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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콕 시대 '롯데홈쇼핑' 관심도 톱…'NS홈쇼핑' 호감도 1위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해 집콕족이 많았던 올 2분기 7개 TV홈쇼핑 중 '롯데홈쇼핑'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NS홈쇼핑'이 가장 높았다.22일 본지는 올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TV홈쇼핑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GS홈쇼핑(㈜지에스홈쇼핑 대표 김호성) ▲현대홈쇼핑((주)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임대규) ▲NS홈쇼핑(㈜엔에스쇼핑, 대표 조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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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달앱 시장 지각변동 예고…정보량 점유율 '배민'↓ '쿠팡이츠·배달특급'↑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4개월간 국내 6개 배달앱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배달의 민족'으로 나타났지만 점유율은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이츠'는 약진을 거듭, 관심도 2위인 요기요를 거의 따라 잡았으며 '배달특급'은 6위에서 4위로 껑충 뛰었다.21일 본지는 올 3~6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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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저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647,55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300,976개와 비교하면 10.3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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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570,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1,846,680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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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훨라홀딩스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훨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413,37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2,726,961개와 비교하면  6.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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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 'ESG경영' 관심도 1위…'11번가'·'이베이코리아' 순
								국내 6개 오픈마켓을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쿠팡'이 압도적 관심도를 나타냈다. 21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6개 오픈마켓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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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시... 2위 세종시, 3위 고양시 順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세종시 3위 고양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6월 14일부터 2021년 7월 1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5,860,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75,300,696개와 비교하면 52.38% 줄어들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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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비오템... 2위 앙방, 3위 더마비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비오템  2위 앙방 3위 더마비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6월 20일부터 2021년 7월 2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8,768,5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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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두산중공업... 2위 두산인프라코어, 3위 현대로템 順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두산인프라코어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0일부터 2021년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84,0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59,697개와 비교하면 10.9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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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6월 18일부터 2021년 7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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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2PM 준호, 3위 방탄소년단 뷔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2PM 준호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6월 17일부터 2021년 7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2,477,86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1,756,256개와 비교하면 0.7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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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19일부터 2021년 7월 19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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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2위 한국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한국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19일부터 2021년 7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98,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315,427개와 비교하면 16.2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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