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10개 국내 게임 중 '리니지' 관심도 1위…'카트라이더' 증가율 1위
10개 국내 게임들 중 올해 유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은 '리니지'로 나타났다. '카트라이더'는 관심도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해 10개 국내 게임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조사했다. 지난해 1~2월과의 비교 분석도 실시하였다. 연구소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업체는 ▲리니지(엔씨소프트 대표 김택진)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이상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대표 전동진, 자렛알렌브랙) ▲리그오브레전드(라이엇게임즈코리아 대표 오진호) ▲메이플스토리 ▲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서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4,662,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7,413,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8,468개와 비교해보면 19.0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78,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세브란스병원' 서울지역 상급종합병원 지난해 관심도 '톱'... '서울아산병원' 뒤이어
지난해 코로나19로 의료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만들어진 의료인 응원캠페인(#덕분에챌린지)이 큰 호응을 이끌면서 병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중앙재난대책안전본부는 유명인사, 주요 기관 및 기관장 등 많은 시민들의 관심속에서 온라인 기반의 국민참여 릴레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가 의료진들에게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빅데이터뉴스가 서울지역 상급종합병원 12곳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세브란스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2020년 1월1일~12월31일)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
-
[김다솜 칼럼] 빅데이터 시대, 빅데이터 리터러시가 절실한 이유
코로나 1년은 우리 사회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언택트(비대면) 사회로 내몰더니 이제는 데이터 기반 통치 사회에 밀어 넣고 일방적인 적응을 요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더이상 혁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우리 가까이에서 일상을 지배하고 있다. K 방역만 하더라도 아무리 뛰어난 보건 대책을 내놨다 한들 빅데이터 기반 없이는 정책 수행이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는 이처럼 빅데이터 통치 시대에 살면서도 빅데이터에 대한 인식이나 역량은 매우 낮은 수준이다. 필자는 종종 연구소 고객사로부터 문의 전화를 받곤 한다. “저희 회사가 업계에서 몇 위 인지 데이터로 확인이 가능한가요? ” 혹은
-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4일부터 2022년 3월 4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6,603,47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차... 2위 기아차, 3위 르노삼성 順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4일부터 2021년 3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94,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274,720개와 비교하면 31.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
주유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건보, 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 '관심도' 1위…'사회보장정보원' 호감도 '톱'
올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산하 6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관심도와 호감도모두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보건복지부 산하 공기업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올 1~2월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한국
-
엔씨, MBC와 IP 공동개발 협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MBC와 IP(지식재산권)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엔씨(NC)와 MBC는 양사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게임, 영화, 드라마 등 IP를 원천소스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IP를 창작하거나 외부 IP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엔씨(NC)는 공동개발 대상 IP의 웹툰화, 웹소설화, 게임화를 맡아 진행한다. MBC는 IP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과정 전반을 담당한다. 양사는 IP의 확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긴밀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IP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원천소스 데이터와 각종 기술 및 인프라, 글로벌 네트워크 등
-
박남춘 인천시장, 관심도 '1위' ... 호감도는 이강호 남동구청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1위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지난 2년간 인천시 선출직 공무원 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인물은 박남춘 시장으로 조사됐다. 호감도에선 이강호 남동구청장과 이재현 서구청장이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인천시 선출직 공무원 11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분석 대상 인물은 '정보량 순'으로 박남춘 시장이 19만7551건으로 1위, 이어 도성훈 교육감이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이재현 서구청장이 4만7493건으로 3위를 차지했고, 이강호
-
캠린이부터 전문가까지 캠핑 열풍... '콜맨' 관심도 '톱', '헬리녹스' 뒤이어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고 사람들이 붐비는 여행지 방문을 자제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최대한 접촉을 줄이며 혼자 또는 가족끼리만 소규모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8년 400만명 수준이던 캠핑 인구는 지난해 상반기에만 500만명을 넘었다.특히, 날씨가 포근해지는 봄철이 다가오면서 매주 캠핑을 떠나는 전문가부터 이제 막 캠핑에 발을 들여놓은 ‘캠린이(캠핑+어린이)’까지 전국 캠핑장이 붐비기 시작했다. 인기 캠핑장은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 또한, 인기 브랜드의 경우 제품 출시와 함께 품절대란까지 겹치며 관련 산업도 성장중이다.빅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順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24,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465,5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6,790,081개와 비교하면 6.25%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