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흥국에프엔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8,6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24,611개와 비교하면 10.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
-
'푸르지오', 지난해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톱'…'힐스테이트'·'자이' 순
시중의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부동산 열기가 뜨거웠던 지난해 국내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들 중 국민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대우건설 '푸르지오'로 조사됐다. 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
-
택배업계 관심도 급증…'우체국택배' 정보량 'CJ대한통운' 추월
'코로나19 시대' 택배업체들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이 급증한 가운데 국내 주요 5개 택배사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우체국택배'인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택배사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2021년 1월1일~2월28일이며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 인터넷우체국, 대표 김유미 국장) ▲CJ대한통운(대표 박근희 부
-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5,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2
-
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분석결과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694,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3,051,642개와 비교하면 19.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셀트리온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의 127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035,0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16,805,628개와 비교하면 11.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4개 소주 중 '참이슬' 관심도 '톱'…최고 호감도 '좋은데이'
최근 감염병 여파로 바깥활동이 줄어든 가운데 올 1~2월 4개 주요 소주 브랜드 중 '참이슬'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주요 소주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1~2월이며 '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이영구) ▲진로이즈백(하이트진로㈜) ▲좋은데이(㈜무학, 대표 이수능 회장·최재호 사장)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
-
정세균 총리 '관심도·호감도' 급등…국민들 '무한 신뢰와 지지' 보였다
지난해 1월14일 대한민국 국무총리에 취임한 정세균 총리는 취임 1주일도 안된 같은달 2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돌발 사태와 직면했다.행정부서를 사실상 일일이 챙겨야 하는 실무형 지도자로서 정세균 총리는 취임하자마자 글로벌 최대 위기 앞에서 국가 경영 능력 시험대에 놓이게 된 것이다.최근 1년간 총리 수행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라는 국난 극복 과정에서 국민들은 매우 후한 평가를 내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5일부터 2021년 3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12,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74,053 개와 비교하면 11.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토지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5일부터 2021년 3월 15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2월 15일부터 2021년 3월 1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840,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012,320개와 비교하면 24.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
'포스트 코로나 시대'…삼성·LG 노트북 개강 시즌 맞아 '날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수업이 보편화 되면서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의 노트북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2020년 1월1일~3월10일과 2021년 1월1일~3월10일이다.조사결과 삼성전자와 LG전자 두 회사 모두 올해 '노트북' 키워드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경우
-
증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미래에셋대우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미래에셋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345,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400,690개와 비교해보면 7.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424,4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745,336개와 비교하면 33.5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
-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이스트... 2위 서울대, 3위 고려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이스트 2위 서울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1,219,4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316,466,365개와 비교하면 49.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