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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지난해 제빵브랜드 관심도 '톱'…'신라명과' 호감도 1위

2022-02-11 09:31:21

'파리바게뜨' 지난해 제빵브랜드 관심도 '톱'…'신라명과' 호감도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해 5개 주요 제빵 브랜드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파리바게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17일 지난 한 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제빵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 2021년 정보량 순으로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대표 황재복, 이명욱) ▲뚜레쥬르(CJ푸드빌 대표 김찬호) ▲던킨(비알코리아㈜ 대표 도세호) ▲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이명욱) ▲신라명과(대표 안희철, 조영장)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를 나타내는 관심도는 '파리바게뜨'가 총 44만8784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던킨'이 24만3158건, '뚜레쥬르' 16만7340건으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 '파리크라상' 2만7472건, 신라명과 2만1089건 순으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 지난해 제빵브랜드 관심도 '톱'…'신라명과'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5개 주요 제빵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조사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정보량이 가장 적었던 '신라명과'가 74.6%로 가장 높았다.

이어, 파리크라상 63.9%, 뚜레쥬르 62.7%, 파리바게뜨 61.6%순으로 비등하게 집계됐다.

던킨은 53.9%로 가장 낮은 호감도를 나타냈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내 긍정어나 부정어가 해당 제빵 브랜드를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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