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은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90,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72,139,979개와 비교하면 45.95%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
-
마윈의 '알리바바' 지난해 국내 관심도 '톱'…'텐센트' 호감도 '1위'
중국 3대 IT 기업중 국내에서 가장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은 '알리바바'인것으로 나타났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중국 3대 IT기업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기업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알리바바(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대표 다이 샨) ▲텐센트(텐센트 홀딩스㈜ 대표 마 화텅) ▲바이두(바이두 회장 리 옌훙) 등이다. 단 검색 시 각 기업의 자사 브랜드인 알리바바의 알리페이·타오바오 그리고 텐센트의 위챗·웨이신
-
'웰컴저축은행' 정보량 '톱'… 'JT친애저축은행' 호감도 '1위'
ㅣ 2020.11.15~2021.2.23 기간 10개 저축은행 22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주요 저축은행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은행은 '웰컴저축은행'인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10개 저축은행에 대해 최근 100일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지난해 11월15일부터 올 2월23일까지이다.분석 대상 은행은 최근 100일간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
-
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126,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75,199개와 비교하면 5.07% 증가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8,062,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3,590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공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철도공사,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철도공사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아토앤오투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아토앤오투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한섬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4일부터 2021년 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98,66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1,715,376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두나무, 에프앤가이드와 디지털 자산 지수 사업 공동 추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가 국내 최대 민간지수회사 에프앤가이드와 ‘디지털 자산 지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제휴했다고 23일 밝혔다. 두나무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며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 지수인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를 선보이는 등 국내 디지털 자산 업계를 선도해왔다. 이번 에프앤가이드와의 제휴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성장에 따른 지수 다양화의 일환으로, 양사의 강점과 노하우를 더해 투자자의 관심사에 맞춘 디지털 자산 지수를 개발하기 위함이다. 제휴에 따라, 두나무는 가격, 거래량, 거래 대금 등 디지털 자산 관련 실시간 거래 데이터를 에프앤가이
-
'구현모 KT 대표' 올해 관심도 '톱'… '황현식 LG U+ 대표' 호감도 '1위'
ㅣ 1월1일~2월19일 50일간 3대 통신사 수장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통신 3사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수장은 '구현모 KT 대표'인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통신3사 대표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9일까지 50일간이다.분석 대상 대표는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대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 ▲황현식 LG U+ 대표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닥터탑, 3위 츠바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닥터탑 3위 츠바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
생리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03,25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930,128개와 비교하면 16.1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18,3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40,790개와 비교하면 68.9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구례군, 구례5일시장 157개 점포 노후전선 정비
구례군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을 위해 구례5일시장 노후전선 전면교체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0년 전통시장 노후전선 정비사업' 공모에 2020년 3월에 선정돼 사업비 4억7천800만 원을 확보했다.군은 오는 4월까지 구례5일시장 157개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설비를 개선할 계획이다.전통시장 내 화재 발생 원인의 대부분이 누전, 합선인 점을 고려해 개별점포 내 옥내배선, 노후하거나 불량인 콘센트, 차단기, 분전반과 전등 등을 교체해 화재위험 시설에 대한 정비와 안전 검사까지 실시한다는 방침이다.김순호 군수는 "전통시장 화재의 대부분이 전기로 인해 발생하는 데다 화재 시 밀집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