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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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국내 주요 6개 햄버거 관심도 1위... 맥도날드·롯데리아 뒤이어
원재료와 인건비 인상의 영향으로 빵과 햄버거 등 먹거리 가격이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버거킹이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2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주요 6개사 햄버거 브랜드의 정보량을 공동 조사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유제품 업체 6곳은 정보량 순으로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KFC ▲맘스터치 ▲노브랜드버거 등이다.분석 결과 '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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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온, 블록체인기반 개방형 협업 플랫폼 시장 진출
네트온(NETON)이 블록체인기반 시장 내 사업자와 영업자간 중개를 해 주는 '개방형 협업 플랫폼' 시장에 진출이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네트온(NETON)플랫폼은 늘 부족한 영업자로 인해 사업 확장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와 영업자들을 연결해 주는 특화된 “개방형 협업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커뮤니티와 함께 지속적으로 플랫폼의 가치사슬(Value chain)과 생태계(Ecosysetm)을 구축할 계획이며, 일반 사용자들이 정확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컨택이 이루어 지다보니 잦은 분쟁이 발생하는 점을 예방하고자 사용자 경험기반의 수십만 데이터를 바탕으로 충분한 정보 제공과 연결을 해주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또한, 누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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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 상반기 내 베타 서비스 출시 예정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apM) 코인은 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을 상반기 내 베타 서비스 출시하고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또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출시와 함께 에이피엠 코인으로 해당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 등 패션 의류 도매 쇼핑몰의 고객과 입점 상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에이피엠 쇼핑몰 고객들은 향후 출시 예정인 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에서 전자상품권 구매가 가능하고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시 가장 높은 혜택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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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順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1일부터 2021년 2월 21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85,034,56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259,838,413개와 비교하면 9.7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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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順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0일부터 2021년 2월 20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25,533,29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63,832,057개와 비교하면 23.3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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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2일부터 2021년 2월 22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8,973,8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8,953,242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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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누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아이보리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아이보리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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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22일부터 2021년 2월 22일까지의 12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805,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46,960,792개와 비교하면 20.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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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소비자 관심도 톱…'이마트24' 정보량 증가율·호감도 1위 등극
최근 장거리 외출이 줄고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홈술', '간편식품' 등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5개 주요 편의점 중 지난달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편의점은 'CU'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마트24는 호감도가 가장 높은 가운데 관심도도 급등, 최근의 성장세를 대변해주고 있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주요 편의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1월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대표 이건준)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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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스마블, 빗썸 7주년 기념 이벤트 참여.. 상승률 122% 기록
지난 18일,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인 믹스마블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cmc 랭킹 6위)의 초청으로 7 주년 기념 이벤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믹스마블 재단은 2019 년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번 이벤트를 위해 50,000,000 MIX (약 15만 달러)를 지급했다고 전했다. 2월 18일 10:00 - 24:00(KST) 빗썸에서 각 사용자가 거래한 MIX 거래량을 집계해 거래 기여도에 따라 MIX 에어드랍이 지급된다. 믹스마블은 이벤트 시작과 함께 큰 관심을 끌었으며 3시간 만에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량 1위를 기록했고, MIX 가격 상승폭이 38%를 돌파했다. 이벤트 종료 시 총 거래량 1.6조 원(약 14억 달러)을 돌파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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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폐 피블 코인으로 스타벅스-편의점서 결제한다
암호화폐 피블코인의 범용성이 크게 높아졌다.블록체인 기반 소셜(SNS)앱 피블은 스타벅스 등 전국 5만개 매장에서 암호화폐인 피블코인(PIB)으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본격 상용화했다고 전날 밝혔다. 피블은 스타벅스를 비롯 CU, 미니스톱 등 편의점과 BBQ치킨, bhc치킨, 페리카나, 굽네치킨 등 치킨업계, CJ그룹의 제일제면, 빕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및 장충동족발, 피자헛온라인, 파파존스 등 전국 5만개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피블(PIB)'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PIB 코인을 이용해 상품 직접 결제는 물론 스마트폰으로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콘 서비스도 마련했다.피블앱은 SNS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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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겨냥 굿즈 열풍... '빙그레' 관심도 독주 속 서울우유·매일유업 뒤이어
최근 식품업계와 유제품업계 등 MZ세대들을 겨냥한 굿즈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빙그레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빙그레는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 '꼬뜨-게랑(Côtes Guerang)'을 활용해 스카프 1종과 넥타이 3종을 출시했다. 스카프 제품은 100% 이탈리아 직수입 실크를 사용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빙그레 왕국'을 새겨 넣었다. 19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주요 9개사 유제품 업계의 정보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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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 날짜별 관심도 살펴보니…'일론 머스크' 영향력 실감
비트코인 5만 달러 시대가 열린 가운데 올해 1월1일부터 2월 18일까지 49일간 일자별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일론 머스크(미국 기업 테슬라 CEO)의 영향력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부터 2월 18일 49일간 블로그·카페·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지식인·정부/공공·기업/단체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키워드로 일별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드러나지 않는데다 로봇 자동 송출기사가 많아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 결과 비트코인은 1월1일 3077건을 시작으로 최저 2959건부터 1만 2254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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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順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4,034,48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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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10,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와 비교해보면 0.0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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