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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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지난해 '쿠팡' 소비자 관심도 2.5배 '껑충'…'티몬'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19·2020년 블로그 제외 11개 채널 빅데이터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바깥 활동이 감소한 2020년 국내 7대 오픈마켓 중 '쿠팡'의 관심도가 2.5배로 폭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호감도가 가장 높은 오픈마켓은 '티몬'이었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오픈마켓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인 '블로그'를 제외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7대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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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소상공인에 직격탄…'자금 지원' '임대료' 최대 현안 부상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지난 해 22만개 사이트 대상 '소상공인'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를 강타한 가운데 위기 상황에서의 '소상공인' 최대 현안은 '자금 지원'과 '임대료'임이 빅데이터로 확인됐다. 생존권이 박탈당하는 한계 상황에서 소상공인 등 타인을 위해 기부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외식신문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상공인'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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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90,8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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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96,744개와 비교하면 14.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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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 제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랏토핏 유산균... 2위 여에스더 유산균, 3위 트루락 유산균 順
유산균 제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랏토핏 유산균 2위 여에스더 유산균 3위 트루락 유산균 순으로 분석됐다.유산균은 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균으로, 장내 유해 세균 증식을 막아 면역력을 개선한다. 유산균 제품 시장규모는 2017년 4,657억원에서 2019년 6,444억원으로 증가했다. 유산균 제품은 부작용 위험이 적고, 원료의 품질 유지와 관련한 안정성이 뛰어나 상용화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많은 업체들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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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7일부터 2021년 1월 27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3,59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48,866개와 비교하면 7.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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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쿤달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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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스파클생수, 3위 에비앙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생수 3위 에비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12월 27일부터 2021년 1월 2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75,1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78,280개와 비교하면 20.05% 증가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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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업계 코로나19 수혜 정보량 급증…'CJ대한통운' 관심도 톱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주요 5개 택배사 2019·2020년 22만개 사이트 비교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택배업계가 대표적 수혜업종으로 손꼽히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택배 업체는 'CJ대한통운'으로 나타났다.정보량 증가율 1위는 '롯데택배'였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5개 택배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조사 대상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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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체국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CJ대한통운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12월 6일부터 2021년 1월 6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5,393,50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155,455개와 비교하면 8.7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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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공공기관장 관심도 1위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인천의 공공기관장들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람은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인천의 7개 공공기관 수장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분석 대상 인천 공공기관장은 '정보량 순'으로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최준욱 인천항만공사사장 △이승우 인천도시공사사장 △민민홍 인천관광공사사장 △정희윤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상길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서주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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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호호에미, 3위 아토팜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호호에미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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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4일부터 2021년 1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930,128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41,125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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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2위 비비안, 3위 F&F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비비안 3위 F&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6일부터 2021년 1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15,376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826,887개와 비교하면 29.0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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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수입차 관심 감소…'벤츠' 정보량 톱, '폭스바겐' 호감도 1위
지난해 국내 주요 수입차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정보량이 줄어든 가운데 '벤츠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호감도 조사에서는 '도요타'의 순위 하락이 눈에 띄었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주요 국내 9개 수입자동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토마스허버트클라인) '벤츠' ▲비엠더블유코리아㈜(대표 한상윤) 'BMW'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대표 페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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