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10일부터 2021년 2월 10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74,05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37,526개와 비교하면 14.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최태원 회장 'ESG경영' 마인드 갈수록 강화…지난 1월 압도적 1위
코로나19 이후 저탄소 경영 이념을 대변하고 있는 'ESG(환경·사회 공헌·윤리적 지배구조)경영'이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 국내 30대 그룹 총수 중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관심도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빅데이터뉴스 30대그룹 총수를 대상으로 1월1~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30대그룹 총수중 동일인이 법인인 경우(포스코·농협·KT·S-Oil·대우조선해양·KT&G)와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분석에서 제외했으며
-
구례군, '블루잡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 본격 추진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고용 확대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블루잡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 1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월 중 선발 절차를 거쳐 오는 3월부터 '블루잡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청년 근로자는 디지털·그린 뉴딜, 전남의 블루 이코노미 6대 분야 기업 등에서 우리 지역의 블루자원과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기술 분야를 접목하는 일자리 체험 기회를 얻게 된다. 아울러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정보 DB 구축, 에너지관리 시스템 분야 실무, 지역 상권 빅데이터 자원화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한다. 구례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
보성군, 고향에서 보내는 명절 인사 영상 반응 '후끈'
전남 보성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고향 방문을 하지 못하는 출향향우와 방역지침에 동참하는 지역민을 위해 제작한 명절 인사 영상을 업로드 했다.하상욱과 제이레빗의 '새해 복, 새 행복' 음악에 맞춰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된 이번 보성군 영상에는 가수 진성과 지원이를 비롯해 경찰, 소방관, 지역상인, 어린이, 공직자, BS삼총사, 김철우 보성군수 등 60여 명에 가까운 고향 사람들이 출연해 안부를 전했다.지난 4일 보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번 영상은 조회 수 2천 회를 향하며 군민과 출향향우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영상을 본 구독자(소셜그래퍼)는 "콘텐츠 하나하나가 따뜻한 정성이 듬뿍
-
빗썸, 회사·임직원 사칭 불법브로커에 강력 대응
빗썸(대표 허백영)이 거래소를 사칭해 고액의 상장 수수료를 갈취하는 등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 상장 브로커에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빗썸은 최근 자사 임직원을 사칭하는 등 빗썸 상장을 미끼로 활동하는 브로커들이 기승을 부림에 따라, 프로젝트 재단들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이들의 불법행위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고 밝혔다. 브로커들의 불법 행위가 확인될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불법 브로커들은 주로 ▲거래소 임직원 사칭 ▲거래소 공식 이메일과 유사 주소 사용 등 방법으로 활동한다. 최근 빗썸에 접수된 제보에 따르면 이들은 자신이 빗썸 주요 부서의 책임자라며 상장을 원하는 프로젝트 재단과 협의를 진
-
'윤종규 회장' 설명절 앞두고 사회공헌·ESG경영 정보량 톱…손태승 회장 2위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중 사회공헌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수장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9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10명을 대상으로 설명절을 앞두고 올 1월1일부터 2월7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ESG' 등이다.수장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1월 9일부터 2021년 2월 9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936,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627,348개와 비교해보면 3.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흥국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흥국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9일부터 2021년 2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4,261,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696,406개와 비교하면 54.5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9일부터 2021년 2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432,63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230,227개와 비교해보면 19.73%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
-
'배달의민족' 선두 속 '쿠팡이츠' 관심도 급등…"2위가 보인다"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지난 1월 기간 6개 배달앱 21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최근 배달앱 시장에 지각변동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배달의민족'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굳건한 가운데 '쿠팡이츠'의 성장세가 눈에 띄면서 정보량 2위인 '요기요'가 추격 가시권에 들어선 것이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트롯2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트롯2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싱어게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7일부터 2021년 2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29,847,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223,364,360개와 비교하면 2.9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명수, 3위 박나래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명수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6일부터 2021년 2월 6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506,076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3,419,685개와 비교하면 20.53%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LG, 3위 롯데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8일부터 2021년 2월 8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44,595,29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4,322,381개와 비교하면 7.6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
-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CEO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SK 최태원 3위 LG 구광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1월 8일부터 2021년 2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50,25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85,804개와 비교하면서 9.1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월 8일부터 2021년 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7,706,26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87,731,980개와 비교하면 21.3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