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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4일부터 2021년 1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794,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2,594,505개보다 3.65%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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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順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23일부터 2021년 1월 23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63,832,05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3,994,751개와 비교하면 13.7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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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신성텔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텔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10,30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3,332와 비교하면 0.5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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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TS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TS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8,953,24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846,005개와 비교하면 26.7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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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900,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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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 전자업계 한국경제 버팀목…관심도 '삼성' 호감도 'LG' 우세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지 1년이 넘게 지난 가운데 지난해 국내 양대 전자업체에 대한 관심도가 2019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들의 호감도도 덩달아 높아졌는데 이는 집콕 족이 늘어나면서 TV와 노트북 수요가 늘어난데다 감염병 유행으로 청소 및 위생 관련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19년 전체와 2020년 전체 빅데이터를 비교 분석했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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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누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라벨영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라벨영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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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2월 22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86,818개와 비교해보면 0.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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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2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의 125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960,7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598,387개와 비교하면 18.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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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지난해 정보량 압도적 1위…'호감도'도 상승
지난해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 중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관심도 최하위를 기록했다. 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자동차사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하언태) ▲기아자동차(대표 최준영, 송호성) ▲한국GM(대표 카허카젬)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 등이다.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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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사 대표들 코로나19에도 현장경영 박차…'조경목 대표' 톱
ㅣ글로벌빅데이터硏, 블로그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2020년 '현장 경영' 관심 분석 지난해 코로나19 횡행에도 불구하고 정유사 대표들의 현장경영이 이어진 가운데 4개사 중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정유사 대표 4명의 현장 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허세홍 GS칼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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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80,371개와 비교하면 11.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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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마틴 구두
구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마틴 구두 2위 토즈 구두 3위 닥스 구두 순으로 분석됐다.구두는 주로 가죽을 재료로 하여 발 앞꿈치와 뒷꿈치를 보호하고 발등을 덮는 형태의 신발이다. 구두는 비즈니스 워킹화로 진화하면서 신기에 편안한 컴포트 슈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구두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구두 브랜드 빅데이터 3,070,85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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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안다르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16,123,98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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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코로나19 1년, 국민들 무뎌졌다…10대 감염병 '뇌관'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첫 확진자 나온 지난 해 1월 20일부터 1년간 '코로나19' 분석 ㅣ 온라인 총정보량 3월 정점 이후 지속 감소…부정률도 계속 하락 '공포·주의' 실종 지난해 1월20일 첫 확진자가 나오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한국을 강타한지 20일로서 꼭 1년이 됐다. 코로나19 1년을 계기로 빅데이터 동향을 살펴본 결과 국민들은 감염병에 대해 무감각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이 월별 정보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2월 신천지 교인에 의한 코로나19 1차 팬데믹으로 인해 3월엔 500만건을 넘어섰으나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5월엔 이태원을 중심으로 일시 확산하기도 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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