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63,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와 비교하면 5.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카카오뱅크' IPO 기대주 중 관심도 '톱'…'크래프톤' 호감도 1위
ㅣ 3개 기업공개 기대주 지난 1월1~31일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최근 주식시장에 대한 열기가 이어지면서 IPO(기업공개) 기대주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3개 주요 IPO 기대주 중 올해 정보량이 가장 많은 업체는 '카카오뱅크'로 조사됐다. 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IPO 기대주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1월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
-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 관심도 독주 속 '투썸플레이스' 뒤이어
최근 스타벅스가 배달 서비스를 지역으로 확대하면서 커피 배달 경쟁에 불이 붙은 가운데 국내 커피전문점 12곳 중 관심도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주요 12개 커피전문점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커피전문점 12곳은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카페베네 ▲파스쿠찌 ▲이디야커피 ▲탐앤탐스 ▲할리스커피 ▲엔제리너
-
'SK네트웍스' 자회사 'SK매직' 정수기 렌털 소비자 관심도 최고…'현대렌탈케어' 호감도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올 1월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SK매직'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현대렌탈케어'가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한 달 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
장흥군, '군민 소리함' 운영으로 작은 실천 큰 감동 실현
전남 장흥군은 올해 군민 행복·소통·공감 민원실 운영을 위한 두 번째 주제로 '군민 소리함'을 운영한다.군민 소리함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취약 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군민들의 보다 생생한 목소리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설치됐다.민원봉사과 내에 설치된 군민 소리함은 주 1회 개봉해 비공개로 처리한다. 소리함에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부서장의 의견을 들어 필요하면 현장 확인도 병행하는 등 군정 발전 방안에 대해 강구할 계획이다.또한 민원인에게 처리 결과를 회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군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이 소리함은 장흥군민과 지역을 방문하는 민원인 누
-
광양시, 두꺼비 서식 환경 보호에 총력 기울여
전남 광양시는 산란철을 맞은 두꺼비의 서식 환경 보호를 위해 지난 15일 비평저수지에 두꺼비 이동 유도 울타리(200m)를 설치하고, 서식지와 산란지 사이 도로 로드킬(찻길 사고) 방지를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두꺼비는 자연생태계 먹이사슬의 중간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환경지표 동물로서 수생태계와 대기환경의 오염도를 판단할 수 있는 생물이다.시는 2015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을 시작으로 ▲두꺼비 서식처 대규모 로드킬 방지 및 서식 환경 조성사업 추진 ▲생태체험공간 조성 ▲매년 산란철 두꺼비 이동 유도 울타리 보수·설치 ▲두꺼비 유체 이동을 돕기 위한 야생생물보호원 배치 등을 통해 두꺼비 서식 환경 보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빅데이터 분석 최근 전기차가 핫이슈로 부상하면서 배터리 업체들에 대해서도 국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2개월간 정보량 높은 업체는 'LG에너지솔루션(LG화학)'으로 조사됐다.직전 조사기간인 지난해 10~11월 대비 관심도 상승률은 'SK이노베이션'이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전기차 배터리 업체 세 곳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LG화학'(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1년 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529,3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991,961개와 비교해보면 6.9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1월 18일부터 2021년 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750,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025,300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침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18일부터 2021년 2월 1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129,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와 비교하면 27.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항체 치료제 개발 '셀트리온' 관심도 독주…'녹십자'·'신풍제약' 뒤이어
시총 100위내 주요 제약사 중 셀트리온에 국민들의 관심도가 집중됐다.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주'가 정식 허가를 획득, 세계에서는 세번째 허가를 받은 치료제가 되면서 6개 제약사 관심도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주요 6개 제약사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시총 100위 제약사 중 6곳은 정보량 순으로 ▲셀트리온 ▲녹십자 ▲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1,585,3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471,858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14,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97,872개와 비교하면 20.4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결과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095,2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1,359,500개와 비교하면 6.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KB국민은행' 국내 16개 은행 중 관심도 1위…'광주은행' 호감도 '톱'
ㅣ 지난달 국내 뉴스·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올 1월 국내 16개 은행(일부 인터넷은행 포함)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포스팅수)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한 달간 국내 16개 은행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은행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신한은행(은행
상단으로 이동